빵지순례 성지도 택배가 되는 시대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여러분 사이사이 버터를 넣고 접어 구워낸 바삭 촉촉한 패스츄리 좋아하시나요? 그중 그 패스츄리 반죽을 돌돌 말아 소라 모양으로 구워낸 크로와상에 각종 토핑이나 크림을 채워 넣어 다양하게 즐기기 시작하면서 크로와상 마니아도 늘어나고, 그만큼 수준도 높아진듯해요:)
그중 작은 골목 빵집에서 시작해 유명세를 얻어 요즘 핫한 더 현대 서울까지 입점했다는 유명한 크로와상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택배로 주문해보았어요! 함께 보실까요~?
제품정보
말차, 팥, 슈크림, 플레인, 초코 이렇게 5종의 크로와상 세트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배송비 제외하고 20,500원 이었습니다. 후덜덜하네요ㅋㅋ
크림이 부드러워서 그런지 배송 과정에서 무를 수 있어 크림을 짤 주머니에 따로 담아 배송해 주시더라고요. 크림은 전문가가 직접 만드셨으니 맛은 보장되어 있고, 크림을 직접 채워 넣는 재미가 있어 꽤 괜찮은 것 같아요ㅋㅋ
크로와상 외에도 몇 가지 제품을 판매하시는 것 같은데 보관법이나 데우는 방법이 한 페이지에 모두 나와 있었어요. 일단 크로와상이 도착하면 크림을 채워 넣고, 바로 섭취하지 않을 경우에는 냉동 보관 후에 에어프라이에 데우고 식힌 후에 먹으라는 뜻 같은데…
좀 번거로운 듯해요ㅋㅋㅋ 밥심은 바로 먹을 시간이 없어 빵은 냉동실에, 크림은 냉장실에 2일간 보관해서 데우는 과정 없이 해동해서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손보다 조금 더 큰 짤 주머니에 말차, 슈크림, 팥크림 이렇게 세 가지 꽉꽉 채워져서 왔네요:) 크로와상 하나에 다 들어갈까 싶을 만큼 많은 양이에요! 초코크로와상은 꾸덕꾸덕한 질감이라 변형 우려가 없어 완제품으로 온대요!
무게는 42그램으로 딱! 크기와 어울리는 빵의 무게랄까요…
쭉 뻗은 가로 길이는 약 15cm, 세로의 길이는 10cm로 무난한 가로 길이에 비해 통통한 편의 크로와상이에요! 요즘 유명한 크로와상들은 다 이런 뚱뚱이 비주얼이더라고요:)
반 갈라보니 반죽 뭉침 없이 예쁘게 잘 구워져있었어요:) 역시 맛집이라 크로와상 퀄리티가 고퀄이긴 하네요.
겉은 비교적 구움색이 진해 바삭하고 속살은 굉장히 하늘하늘하고 가벼운 편이에요! 버터 맛보다는 식감이 더욱 인상적인 크로와상 이었어요.
이렇게 말차와 초코크로와상은 초록색과 초코색의 줄무늬로 색다른 외형을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모두 같은 플레인이네요! 겹이 제대로 살아있어서 먹음직스럽게 생겼죠?
크림크로와상에는 밑면에 이렇게 작은 구멍이 뚫려있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작아서 가위로 조금 더 넉넉하게 만들어주었어요!
짤 주머니 끝을 콩알 크기로 자른 후에 홀에 단단하게 투입 후 딱! 고정한 채로 크림을 짜주어야 해요!
크림이 나오면서 뒤로 밀리는 힘 때문에 크림이 넘칠 수 있기 때문에 짤 주머니를 단단히 고정한 채로 쭉! 짜주셔야 속이 꽉 찬 크림 크로와상을 완성하실 수 있어요:)
초코맛은 얼마나 꾸덕꾸덕하길래 완제로 오나~ 했는데 그냥 꾸덕한 정도가 아니라 주먹만한 파베 초콜릿이 들어있는 수준이더라고요ㅋㅋ 냉동상태에서 꺼낸 지 얼마 안 돼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깨물면 이 자국이 선명히 보일 정도로 꾸덕한 질감에 적당한 쌉쌀함과 단맛이 조화로워서 물리지 않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말차와 슈크림은 비교적 몽글몽글한 질감이었고, 특히 슈크림은 흔히 알던 슈크림보다 조금 더 매끈한 질감이었어요! 가볍고 달달한데 5% 정도의 버터크림이 들어간듯한 질감…?
살짝 느끼한 감도 있었다는… 말차는 팥이 들어가서 그런지 쌉싸름한 말차의 맛보다는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졌어요.
마지막으로 팥크림! 이 팥크림은 ㅠ.ㅠ 속 채우기에 실패했어요… 팥 알갱이가 있는 것을 고려해 입구를 크게 잘라냈는데도 불구하고 알갱이들이 뭉쳐있어서 짜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결국 애쓰던 밥심…짤주머니가 대폭발 해버려서 그냥 얹어먹었답니다…(/▽\)크림이 자연스럽게 얹어진 비주얼도 나쁘지 않죠? 단면을 보지 못한 건 아쉽네요. 팥 자체는 부드럽게 잘 익혀져 있었는데 크림에는 팥맛보다는 설탕? 시럽이 단맛이 더 강했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im
재구매 의사 : 초코와 플레인만 있음 / ★★★ 개 반
크로와상 퀄리티가 워낙 좋아서 플레인만 먹어도 맛있는 빵이에요! 말차와 팥크림은 특색이 그다지 강하지 않아서 그저 달다…라는 인상을 받았고 슈크림도 생각보다 느끼했어요ㅠ.ㅠ 하지만 플레인 크로와상과 꾸덕한 초코는 식감과 풍미 모두 정말 좋아서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종종 있음 / ★★★★ 개
배송으로 시켜도 크림만 잘 채우면 매장에서 먹는 것처럼 빵빵한 단면을 볼 수 있어서 그 점이 정말 만족스럽네요:) 크림이 전반적으로 가벼워서 술술 잘 넘어가서 좋았어요! 미리 만들어주고 냉동실에 넣었다가 해동만 해서 먹어도 맛있을듯해요:) 5종 단면 썰어놓은 게 예뻐서 손님 초대용으로도 좋을것같아요ㅋㅋ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