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백종원도 여기서만큼은 먹방 찍는다는 극찬 맛집 모음

이슬기 기자 조회수  

백종원이 극찬한 맛집
평가 잊고 먹방 찍어
전국 백종원 맛집 BEST

백종원 골목식당
죽은 골목상권을 살리는 것을 컨셉으로 시작된 프로그램 ‘골목식당’ 보신 적 있으시죠? 초기 프로그램 컨셉 기획으로 고군분투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조금씩 안정을 찾고 있죠. 또한 다른 맛집 예능과는 달리 맛에 대한 진솔한 의견과 피드백을 보여주는 백종원의 노력도 있었어요.

이러한 이미지가 굳어지면서 백종원이 칭찬한 맛집들은 전국에서 몰려든 듯한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어요. 실제로 다녀온 사람들마다 호평을 남겼는데요. 얼마나 맛있길래 백종원의 엄지가 올라온 것인지 우리도 함께 알아볼게요.

슬프고도 재밌는 맛집의 공통점은 우리 집 앞에 없다는 거예요. 주말이면 추리닝만 입고 뒹굴뒹굴하고 싶은데 말이죠. 하지만 백종원이 감탄한 5곳은 다녀온 사람들도 인생맛집이라고 말할 정도로 극찬 받은 맛집이에요. 그러니 꼭, 봄바람 불기 시작한 요즘 찾아가 보세요!

위치: 인천 중구 신포동 18-16
전화번호: 070-8861-8011
영업시간: 매일 11:30 – 20:30 (15:30-17:00 브레이크타임 / 월요일 휴무)
가격대: 온센 텐동 7,000원 보리멸텐동 11,000원

백종원의 극찬이 자자했던 곳으로 아직도 웨이팅 3시간인 날이 있을 정도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을 본 손님들은 #인생텐동집 #웨이팅후회없음 이라는 태그를 남기고 있죠. 백종원은 방송에서 한입을 먹고선 놀라운 맛에 슬며시 미소를 띠며 쉴 새 없이 먹방을 보여줬던 곳이기도 해요.

튀김 맛을 좌지우지하는 온도와 기름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튀기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일본에 다년간 갔다 온 손님은 이곳의 튀김은 알파고처럼 정확하게 잘 튀겨냈다는 평도 했을 정도로 튀김 맛의 신세계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먼 길이라도 일본보다는 가까운 가보도록 해야겠네요. 예약은 안되니 참고하세요~

위치: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56-27 1F
전화번호: 02-312-0703
영업시간: 평일 11:30-21:00(15:00-17:00 브레이크타임) (주말 휴무)
가격대: 판메밀 돈카츠셋트 9,900원 온우동 돈카츠센트 8,800원

사장님의 영혼을 담아낸 메밀소바로 쯔유 양념에 승부를 걸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잘 내기 힘든 훈연의 향까지 갖춘 쯔유가 이곳의 특징이에요. 이 소바집에서 백종원은 쯔유를 맛보고는 직접 배우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특급 칭찬을 아끼지 않았어요.

일본 현지의 맛보다 더 맛있게 끌어올린 메밀소바의 맛이 기대가 되죠? TMI지만 일본인 알바생까지 있다고 하니 더 제대로 된 맛을 볼 것 같아요. 판메밀을 처음 맛보면 특별함을 잘 느껴지지 못할 수 있어요. 하지만 마지막에는 한 방울의 쯔유 국물까지 입에 털어 넣을 정도로 맛이 매력적이라고 해요. 이외에도 온우동 돈카츠셋트도 인기인데요. 건새우가 아닌 튀긴 민물새우를 올려주니 맛은 두말 안 해도 알겠죠?

위치: 서울 용산구 용산동2가 1-76
전화번호: 02-754-7696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14:00-17:30브레이크타임 / 목요일 휴무)
가격대: 알탕 2인 13,000원 아귀찜(소) 25,000원

이곳의 메인 메뉴는 바로 알탕이에요. 하지만 그전에 백종원은 아귀찜을 먼저 맛보았는데요. 감칠맛이 남다르다는 첫 시식 평을 꺼내면서 전문점과 비교해도 안 밀리는 맛이라며 칭찬했었어요. 그리고 이것이 운으로 만든 맛일지 실력일지 알탕을 맛보고 결정을 내렸죠. 바로 실력이라는 사실을요.

노부부가 운영하는 이곳은 내공이 묻어나는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퍼펙트 한 맛의 알탕은 술 한 잔을 생각나게 할 정도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인데요. 최근에는 백종원의 솔루션으로 탄생한 알찜도 신메뉴로 나왔어요. 평범한 해물찜이라면 야채 비중이 반절은 차지하겠지만, 알찜에는 야채보다는 싱싱한 알과 고니가 가득하니 혜자로움을 제대로 느껴보죠.

위치: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56-21
전화번호: 02-363-7877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15:00-17:00브레이크타임)
가격대: 돈코츠라멘 7,000원 돈코츠 미소 야사이라멘 9,500원

요즘 이대에서 가장 핫하다고 소문난 곳이 바로 여기에요. 방송 이후 경기도까지 뻗어나가 총 4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일본에 직접 배워온 실력으로 오사카 정통의 맛을 보여준다는 라멘 맛 기대가 돼요. 백종원은 돈코츠 라멘을 맛 보고서는 식욕을 자극하는 듯한 꾸릿하고 진득한 맛이라고 고개를 끄덕였죠.

그리고 백종원의 픽인 돈코츠 미소 야사이라멘을 맛보고는 ‘여기는 맛집이다’라는 강력한 한마디를 던졌어요. 사실 방송을 보던 저는 비주얼과 진한 국물 그리고 가격에 반해 마음은 이미 이대역 앞에 가있었어요.

위치: 서울 강동구 성내동 21-2
전화번호: 02-6081-5952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마지막 일요일 휴무)
가격대: 생참나물 스파게티 10,000원

강풀 만화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독특한 맛으로 백종원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에요. 아담한 크기의 레스토랑은 아늑한 분위기 인데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참나물 스파게티에요. 파스타에서 고소한 참기름 향이 퍼지며, 알싸한 페페론치노의 매콤함이 어우러지는데요.

재료 하나하나가 튀지 않고 고유의 맛을 제대로 담아냈어요. 또한 불고기 크림 파스타도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로 인기메뉴에요. 그리고 백종원이 제안한 고사리 파스타도 신메뉴로 등장했는데요. 독특한 조화로 환상의 맛을 내는 곳이이니 믿고 먹어봐야겠어요.

author-img
이슬기 기자
LSK@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레시피] 랭킹 뉴스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웨이팅엔 이유 있었다'...하루 20그릇만 나온다는 냉우동 실물
  • '요즘 날씨에 등산이 딱!' 유명인사 많이 모인다는 등산로 맛집은?
  • 집에서도 이렇게 쉽게 가능해? 미친 조합으로 유명한 '투게더' 레시피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레시피] 인기 뉴스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웨이팅엔 이유 있었다'...하루 20그릇만 나온다는 냉우동 실물
  • '요즘 날씨에 등산이 딱!' 유명인사 많이 모인다는 등산로 맛집은?
  • 집에서도 이렇게 쉽게 가능해? 미친 조합으로 유명한 '투게더' 레시피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레시피] 추천 뉴스

  •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프랜차이즈별 일명 '관장라떼' 메뉴, 모두 먹어봤더니...
  • 신문지로 감싼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이런 결과 나옵니다
  • 냄새나는 밀폐용기에 '베이킹소다'만 넣어서 흔들면 벌어지는 결과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