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도 감탄한 그 짜장면
유서 깊은 중국 요리
전국 짜장면 맛집 BEST7
여러분들은 짜장 짬뽕 둘 중에 어느 것을 더 좋아해요? 밥심은 얼큰한 국물과 갖가지 채소와 해물이 어우러진 짬뽕을 더 좋아해요. 하지만, 특유의 춘장맛과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짜장면도 좋아한답니다. 1890년대 화교들에 의해 등장한 한국식 짜장면! 130년이 지난 지금도 한국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하루 삼시세끼 짜장면만 먹는다 해도 전국에 있는 짜장면을 다 먹을 수 없다 할 정도로 대한민국에서 중국집의 입지는 어마어마해요. 그렇다고 전국에 있는 짜장면 집을 다 설명할 수도 없고, 많은 중국집들 중에서 어디를 추천해야 할까요? 그래서 밥심은 주로 방송에 출현한 짜장면 맛집을 정리해왔어요. TV에 출현한 전국 7대 짜장면 맛집,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인천 신승반점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44번길 31-3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유니짜장 8,500원, 짬뽕 9,000원
인천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신승반점은 공화춘 설립자 우희광(于希光)씨의 후손이 1983년대에 개업한 40년 전통의 짜장면 맛집이에요. 생방송 투데이, 수요 미식회 등 무려 21회 출연한 신승반점은 지금도 대기표를 받아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랍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 유니짜장은 수요미식회에서 극찬을 받았어요.
탱탱한 면발, 잘게 씹히는 오이, 돼지고기의 조화가 어우러진 유니짜장. 게다가 인공 조미료도 쓰지 않아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면발의 식감도 부드러운 것이 신승반점 유니짜장의 매력이에요. 특히 고명으로 올라 간 계란프라이는 유명 연예인 전현무도 극찬했죠. 하지만 생각보다 양은 적게 나오니 좀 많이 드시는 분들은 곱배기로 주문하세요. 얼큰한 국물과 탱탱한 면발이 예술인 신승반점의 짬뽕도 추천드려요~
서울 금문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69-1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삼선 간짜장 8,000원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으로 꼽히는 금문은 일제강점기에 개업하여 화교 3대가 이어 받은 80년 전통의 맛집이에요. 이름만 들으면 캘리포니아의 다리가 연상 되지만 중국집 맞습니다 ㅎㅎ. 특히 대표메뉴 삼선 간짜장은 골고루 배어있는 짜장소스와 얇은 면발이 일품이어서 맛있는 녀석들에 출현하는 개그우먼 김민경씨가 극찬한 메뉴에요.
금문의 대표메뉴는 바로 삼선 간짜장. 오징어어, 새우를 비롯한 다양한 해물과 큐브 모양의 돼지고기, 그리고 양배추 양파가 넉넉히 들어 간 삼선 짜장. 일반 짜장면에 비해 생생하게 씹히는 재료와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 그리고 튀긴 듯한 계란 프라이의 맛이 예술이어서 지금도 이거 하나 먹으려고 줄을 서는 손님들도 많아요. 아 그리고 반찬으로 제공되는 오이 절임도 맛있다 하니 무한 리필 잊지 마세요.
인천 만다복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 36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백년짜장 7,000원 하얀백년짜장 7,000원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만다복은 수요 미식회가 선정한 최고의 짜장면 맛집이죠. 그 이유는 바로 전통과 명맥을 이어 온 백년 하얀 짜장에 있었어요. 백년 하얀 짜장은 검은 춘장이 등장하기 전 조리되었던 짜장면이에요. 게다가 백년 짜장인 만큼 100년 전통의 짜장면 맛을 내기 위해 어떠한 화학 조미료도 첨가하지 않았어요.
만다복이 자랑하는 백년 하얀 짜장은 100년 전 화교들이 즐겨 먹었던 짜장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에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진 마늘과 닭 육수도 기호에 따라 넣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일반 짜장과 달리 된장의 향이 도는 독특한 장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하네요. 하지만 기름진 면발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어요.
군산 빈해원
전라북도 군산시 동령길 57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삼선 물짜장 8,000원 짜장면 5,000원
빈해원은 군산에 정착한 화교가 1950년대 초에 개업하여 지금까지 전통을 이어 오고 있는 중국집이에요. 맛있는 녀석들, 생방송 투데이에 출현하여 유명 전통 중국집의 명맥을 이어왔어요. 이 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의 분위기가 느껴져 사랑의 불시착, 타짜,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로도 유명한 맛집이에요. 이 때문에 지금도 군산에서 손에 꼽히는 맛집으로 유명하죠.
군산 명물로 알려져 있고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들다는 메뉴로 알려져 있는 삼선 물짜장. 삼선 물짜장은 새우, 소라, 오징어 등 각종 해산물과 다양한 야채를 볶아 채소 육수와 전분을 넣은 양념을 사용한 요리에요. 일반 짜장면과 달리 하얀 빛깔의 양념이 특징인 이 하얀 짜장면의 맛은 유산슬 맛이 난다고 해요~! 다만 일반 짜장면의 춘장 맛을 기대하다 실망하고 오는 손님들도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랍니다.
영동 덕승관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 소계로 5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유니짜장 5,500원
3대 천왕에서 백종원씨가 대한민국 최고의 유니짜장이라는 호칭을 남겼던 충북 영동의 숨은 맛집 덕승관! 덕승관은 신승반점에 묻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60년이라는 오랜 역사와 전통의 짜장면 맛집이에요. 특히 이 곳의 유니짜장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백종원씨가 먹어본 유니짜장들 중에 최고의 유니짜장이라 극찬을 했다네요~.
이 곳의 추천 메뉴는 바로 유니짜장 5,500원의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중독성이 강한 맛으로 손님들을 유혹하는 짜장면이에요. 이 곳의 유니짜장은 채소와 고기를 잘게 갈아 넣어 양념에 건더기가 잡히지 않아요. 그래서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아무 것도 들어가지 않은 춘장 덩어리를 올려 놓은 짜장면으로 보이죠? 채소와 고기의 조화로운 맛, 춘장의 깊은 맛이 손님들의 입맛을 끌어들인다네요.
서울 현래장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20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짜장면 6,500원 손 옛날 짜장 7,500원
서울 3대 짜장면 맛집으로 꼽히는 현래장은 수요 미식회에서 독보적인 수타 짜장 맛집이라는 칭호가 부여된 60년 전통의 짜장면 맛집이에요. 현래장은 대부분의 짜장면 맛집과 달리 모든 면이 수타면으로 제공된다고 해요. 가격대도 수타 짜장에 비해 저렴한 편이에요. 다만 위치가 불교방송 건물 지하 1층에 있어 지도앱 없이는 찾아가기 힘들 수 있어요.
현래장의 추천 메뉴는 바로 옛날 짜장. 90년대에 주로 즐겨 먹었던 짜장면의 맛과 비슷해 손님들의 대부분이 이 메뉴를 주문한다네요. 그리고 이 옛날 짜장은 일반 짜장과 달리 굵직한 단호박과 감자가 들어 있어 일반 짜장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답니다. 짠맛도 강하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것 같은 옛날 짜장, 배달도 가능해서 마포구 인근 주민 분들이 자주 주문한다네요.
서울 유가
서울 중구 퇴계로12길 68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일요일, 공휴일 휴무)
짜장면 5,000원 중국식 냉면 8,000원
남산 근처 회현동에 위치한 유가는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출현한 가성비의 짜장면 맛집이에요. 남산 근처 치솟는 식사 가격 속에서도 매우 착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행정안전부와 서울특별시 중구로부터 착한 가격 모범 업소로 선정 되었어요.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양에 한 번 놀라고 맛에 두 번 놀라는 짜장면에 반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네요.
살포시 올라가 있는 새우 두 마리, 탱탱한 면발과 잘 배어있는 양념이 매력적인 유가 짜장면, 남산에 놀러 갔을 때 한 번씩은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유가의 중국식 냉면도 추천드립니다. 탱탱한 면발과 쫄깃한 새우, 해파리, 해삼채 고명이 잘 어우러진 중국식 냉면, 기호에 따라 땅콩소스와 겨자소스도 넣어 먹을 수 있어요.
전통 짜장면 맛을 자부하는 짜장면 맛집, 독특한 짜장면을 내세우는 짜장면 맛집, 가성비로 승부하는 짜장면 맛집 등 다양한 맛집 등 다양한 짜장면 맛집이 있었어요. 밥심이 몰랐던 짜장면 맛집이 이렇게 많았다니, 짜장면 로드 한 번 해야겠어요 ㅎㅎ. 아 맞다! 7곳의 맛집 외에도 더 맛있는 짜장면 맛집이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밥심은 다음에 더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 오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