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이 브로! 쿠킹호일 아직도 주방에서만 쓰고 계신가요?
저도 한때는 그랬습니다… 오직 주!방!에서만 썼거든요. 근데 알고 보니 이게 그냥 만능템이더라고요? 왜 이제서야 알았는지 저도 의문… 🙃 그래서 말인데요! 여러분께 쿠킹호일의 숨겨진 꿀.활.용.법 알려드리려고 살림브라더가 왔습니다~ 주방은 기본이고요, 음식 보관, 건조기 활용, 심지어 화장실까지 활용 가능한 꿀팁 대방출 갑니다!
그럼 오늘도 신박한 살림 꿀팁 여행, 함께 떠나볼까요? 렛츠~ 고우! 🎵

바나나 보관하기
바나나 한 송이 사놓고 하루 이틀만 지나도 금방 까맣게 변색되고, 물러져서 손이 안 갈 때 많잖아요. 싱싱할 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럴 땐! 쿠킹호일을 꺼내세요. 바나나 꼭지 부분만 살짝 감싸주면 끝! 왜냐고요? 꼭지를 감싸면 수분 증발을 막아줘서, 바나나가 빠르게 무르는 걸 방지해준답니다.
이제 바나나도 오래~ 싱싱하게! BANANA, 절대 지켜! 🛡️🍌

가위, 칼 날카롭게 하기
가위나 칼이 무뎌지면 오히려 더 위험하다는 거, 다들 아시죠? 칼갈이가 있다면야 문제 없지만… 집에 없을 땐 당황스럽죠. 그럴 땐 쿠킹호일 하나면 OK!
✔️ 먼저 가위부터!
쿠킹호일을 4~5겹 정도로 접어주세요. 그리고 그걸 가위로 몇 번 잘라주면, 무뎌졌던 날이 다시 살아나요! 간단하죠?
✔️ 이번엔 칼 차례!
쿠킹호일을 뭉쳐서 동그랗게 만든 다음, 그걸 칼로 ‘썬다’는 느낌으로 앞뒤로 왔다 갔다 해보세요.
몇 번만 반복해도 무뎌진 칼날이 한층 날카로워질 거예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효과 톡톡!
이젠 가위랑 칼도 쿠킹호일로 관리해보세요 😎

옷 정전기 방지하기
정전기! 스치기만 해도 찌릿— 너무 싫죠?
정전기를 줄이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정말 간단한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건조기 자주 돌리시는 분들 주목! 👀 쿠킹호일을 동그랗게 말아서 공 모양으로 3~4개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세탁물과 함께 건조기에 쏙 넣어주면 끝! 이렇게 하면 건조 후에 발생하는 정전기를 훨씬 줄일 수 있답니다.
올겨울, 정전기 걱정은 쿠킹호일 공에게 맡기세요~! 찌릿찌릿 NO! 포근함만 YES! 😄

비누 오래 사용하기
비누 쓰다 보면 물에 젖어서 흐물흐물해지는 거… 은근 스트레스죠?
별로 쓴 것 같지도 않은데 이미 반쯤 사라져 있고, 형태도 망가져서 보기에도 별로고요.
그럴 땐! 쿠킹호일을 비누 밑바닥 크기에 맞게 잘라서 붙여주세요. 물이 직접 닿는 걸 막아주니까 비누가 물러지는 걸 방지해줘요. 형태도 그대로 유지되니까 훨씬 깔끔하게 오래 쓸 수 있답니다.
비누, 물러지지 말고 오래가자~ 쿠킹호일이 지켜줄게! 💪🧼

프라이팬 뚜껑 대신 활용하기
요리하다 보면 꼭 뚜껑이 필요한 순간이 있죠? 특히 프라이팬에 음식할 때 기름 튈까 걱정되는데… 뚜껑이 없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쿠킹호일이 있잖아요!
쿠킹호일을 팬 크기에 맞게 덮어주기만 하면 기름 튀는 건 물론, 먼지나 이물질 들어오는 것도 막을 수 있어요.
캠핑요리할 때도 완전 유용!
게다가 쿠킹호일은 원하는 크기로 쉽게 만들 수 있고, 간단하게 손잡이까지 접어 만들 수 있다는 점!
진짜 똑똑한 대체템이죠?
뚜껑 없을 땐? 쿠킹호일을 떠올리세요! 우리 요리의 든든한 서포터 😉🍳

그동안 요리할 때만 쓰던 쿠킹호일이 주방 밖에서도 이렇게 유용할 줄은 저도 몰랐어요! 정말 신세계✨
혹시 여러분에게도 “어, 이건 써먹을 수 있겠다!” 싶은 꿀팁이 있었다면 꼭 기억해두셨다가 필요할 때 써보세요.
그럼 우리 살림브라더, 아주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오늘도 꿀팁 챙겨가셨다면… 그럼 전 이만! BYE👋 다음에 또 만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