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뷔페 자주 가시나요? 살림브라더는 뷔페를 너무나도 좋아한답니다! 한 가지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죠. 뷔페 갈 때, 혹시 밥을 살짝 먹고 가시나요? 아니면 완전히 굶고 가시나요?
저는 한 접시라도 더 먹고 싶어서 배를 비우고 가곤 하는데, 막상 가면 너무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정신없이 먹다가 금방 배가 불러버리는 경험,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ㅜㅜ 그러다 보니 “이럴 거면 차라리 적당히 먹을걸” 하고 후회한 적도 많았답니다.
그런데 여러분, 뷔페에서도 음식을 먹는 최적의 순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대로 된 순서로 먹으면 더 많이, 더 건강하게 뷔페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살림브라더가 뷔페를 200%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음식 순서”를 알려드릴게요!
뷔페를 가실 준비 되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따라오세요~ Follow me!

첫 번째. 채소, 샐러드 종류
뷔페에서 접시를 들자마자 고기나 메인 요리를 먼저 담으시는 분들 많죠? 하지만 이제는 샐러드와 채소를 첫 접시로 시작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기름진 음식부터 먹으면 포만감이 빨리 느껴져서 금방 배가 불러버릴 위험이 있어요. 대신 신선한 샐러드나 차가운 야채를 먼저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뷔페 음식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 샐러드 전에 따뜻한 수프 한 그릇을 먼저 먹어주면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까지! 뷔페를 오래, 건강하게 즐기고 싶다면 수프 먼저 먹는 걸 추천드려요!

두 번째. 육류, 생선의 단백질 종류
육류의 경우 지방이 많은 종류들이 많을텐데 많이 먹으면 금방 배가 부를 뿐만 아니라 속도 더부룩해지기 일쑤입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전에 채소를 먹어두는데 채소는 소화를 잘 하게 해주는 촉진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세 번째. 탄수화물 종류
뷔페에서 탄수화물(밥, 빵, 면)은 마지막에 먹는 것이 핵심!
이런 음식들은 포만감을 가장 빨리 느끼게 하는 주범이라, 처음부터 먹으면 몇 접시 못 먹고 배가 불러버릴 수 있어요. 마지막에 천천히 즐기는 것이 뷔페를 오래 즐기는 꿀팁이랍니다.
뷔페 음식, 이렇게 기억하세요!
가벼운 음식 → 무거운 음식 순서로!
차가운 음식(샐러드, 해산물)은 차가운 음식끼리, 따뜻한 음식(고기, 튀김류)은 따뜻한 음식끼리 접시에 담기!
이렇게 먹으면 맛도 살리고, 오래 먹고, 배도 편안하게! 다음에 뷔페 갈 때 꼭 실천해보세요~

뷔페에서 식사를 하다 보면 금방 배가 불러서 아쉬운 적이 많으시죠? 더 먹고 싶은데 배가 부를 때는 잠시 멈추고 과일을 드셔 보세요. 하지만 토마토나 바나나처럼 포만감을 주는 과일보다는 파인애플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과일도 많이 드시면 배가 불러질 수 있으니 천천히 드시는 것이 좋아요.
음식을 드시다가 중간에 쉬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5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분 이상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뇌가 식사가 끝났다고 판단해 더 많은 음식을 드시기 어려워질 수 있어요.
그리고 뷔페를 가실 때 빈속으로 가는 경우도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빈속으로 가면 오히려 많이 드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갑자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소화기관에 부담이 가서 쉽게 배가 부르고 속이 불편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너무 빈속으로 가기보다는 가볍게 배를 채우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빈속으로 오셨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프나 샐러드로 먼저 속을 채워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네 번째. 디저트 종류
뷔페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건 단연 디저트 종류이죠. 디저트 종류에도 단 음식과 많이 달지 않은 음식으로 나뉘잖아요. 이때도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하게 많이 달지 않은 음식에서 단 음식 종류로 섭취해 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뷔페에서 더 많이 먹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요약해 보자면
샐러드, 채소 → 육류, 생선 → 탄수화물 → 디저트 순으로 먹어주고 찬 음식 → 따뜻한 음식 / 가벼운 음식 → 무거운 음식 / 달지 않은 음식 → 단 음식으로 넘어간다고 생각해 주면 뷔페에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앞으로 뷔페에 가실 때는 음식 먹는 순서를 떠올리며 더욱 알뜰하고 맛있게 즐겨 보세요. 너무 배가 부르면 무리해서 더 드시기보다는 포크를 내려놓고 천천히 식사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즐기면서 맛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뷔페에서 기분 좋게 식사하고 만족스럽게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