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최한솔 기자 조회수  

삶의 질 높이기 가능하다는
나혼산 박나래 레시피

화려하고 복잡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간단하다~!!

안녕하세요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시간이나, 바쁜 한주를 보낸 다음의 주말에 고생한 나를 위한 식사 한끼 만들어 먹는 일이 저는 그렇게 행복하더라구요. 편하고 맛있는 배달음식도 있지만 직접 차려서 먹으면 대접 받는 사람이 된 기분이 든다고 할까요?

실제로 한끼를 먹어도 예쁘고 정성가득한 식사를 하면 자존감을 높여준다는 실험 결과도 있었죠! 바쁘다바빠 현대사회에서는 뭐든 빠르고 바쁘게 돌아가지만 나만의 공간인 집에서는 조금 달라도 되잖아요?

오늘은 퇴근 후나 주말에 집에서도 근사하게 차려먹을 수 있는 방법, 그 중에서도 특히 기분 전환에 탁월하다는 <나혼자산다> 박나래 표 술&안주 레시피를 준비해 봤어요.

대충 따라만 해도 실패 없기로 유명하니 마음 가볍게 출발해 볼까요? 레고~☆

든든한 소주 안주, 우리 집이 포차가 되는 기적 ☆

첫 번째로 정리해 드릴 내용은 소주 1병 뚝딱이라는 빨간어묵 레시피예요! 포장마차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만드는 컨셉이랍니다.

<준비물>
재료: 사각어묵 10장 내외, 가래떡 5~7개
육수(물 1.5L 기준): 꽃게라면 스프 1/2, 멸치라면 스프 1/2, 고추장 1/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간장 1.5큰술, 물엿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기타: 고명 용 삶은계란&대파

사각어묵과 가래떡을 꼬치(또는 나무젓가락)에 꽂아서 준비한 뒤 육수에 담가서 끓여주시면 끝☆ 라면스프 두가지를 구하기 어렵다면 간장, 고춧가루, 고추장을 2배씩 넣어주면 간이 맞다고 해요! 어묵이 부풀어 오르고 떡에 육수가 밸 때까지 끓인 다음 고명을 올려 마무리하면 포장마차 느낌의 소주 안주 완성이예요!

술찜 만들 줄 아는 사람 되기 참 쉽죠?

두 번째는 이름만 봐도 설레는 바지락술찜 레시피예요! 박나래님이 이시언, 기안84 님에게 요리똥손도 할 수 있다며 알려줬던 바로 그 초간단 방법이예요. 한 소주(?) 하시는 박나래님 레시피이니 믿고 가도 되는거 아시죠?

<준비물>
메인 재료: 바지락 600g
곁들일 재료: 대파 1대, 마늘 5~6쪽, 페페론치노 5~8개, 청양고추 2개, 후추가루
그외: 물 200ml, 화이트 와인(또는 청주) 100ml

해감해서 물기를 제거한 바지락을 준비해 주세요. 마늘은 편으로 썰고 다른 재료들도 송송 잘라 줍니다. 중약불에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볶다가 마늘 냄새가 올라올 때 물기 제거한 바지락을 넣고, 화이트 와인을 부어서 1분 끓여주시면 향긋한 술찜 냄새가 나기 시작할 거예요!

이때 물 200ml를 넣고 보글보글 소리가 날 때까지 끓여주다가 바지락이 입을 다 열었을 때에 버터 한조각,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조개가 익은 뒤에 불을 끄고 후추로 마무리 해주면 끝! 지금까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해서 당장 해봐야겠어요!

술찌도 야금야금 마시게 만드는 마성의 하이볼

빨간어묵과 바지락술찜은 사실 ‘이것’을 위한 빌드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세 번째로 정리해 드릴 레시피는 바로 너무나도 유명한 박나래표 얼그레이 하이볼 되시겠습니다! 빠밤-☆(맨정신 맞음)

<준비물>
술: 위스키(나혼산에서는 ‘산토리 가쿠빈 위스키’가 사용되었다고 해요!)
섞을 것: 얼그레이/홍차 시럽, 탄산수/진저에일/토닉워터
넣을 것: 레몬 슬라이스, 얼음

잔에 얼음을 반 정도 채운 뒤 시럽을 취향껏 넣어주세요. 얼그레이 시럽은 특유의 스모키한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니 무난하게 즐기고 싶으시면 홍차 시럽을 추천! 이제 위스키를 1대3 비율로 섞은 다음 레몬으로 장식해 주면 끝이예요!

탄산수, 진저에일, 토닉워터 중에 뭘 섞을지 고민하실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 드리려고 해요. 단맛이 가장 강한 건 토닉워터! 그래서 토닉워터를 섞을 경우엔 시럽 양을 줄여도 좋다고 해요. 술맛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단맛이 적은 진저에일이나 탄산수를 추천 드려요!

입가심용 아니죠, 메인 안주 맞습니다!

마지막은 술자리 입가심을 책임져 줄 라이트한 술안주 레시피로 준비해 봤어요. 바로 SNS에서도 화제인 박나래 와사비 꿀토마토 만드는 방법입니다~!!

<준비물>
재료: 토마토, 꿀, 와사비

토마토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접시에 잘 담아주세요. 준비한 꿀을 후드리찹찹 뿌려주고 와사비를 덜어주기만 하면 끝이예요. 너무 간단해서 만들어 먹지 않으면 손해일 것 같은 기분마저 들어요. 입가심 용으로 알려드렸지만 시원하고 달콤쌉쌀한 맛때문에 술이 더 들어간다는 후기도 많으니 꼭 조심하세요♡

홈술&혼술 모두 쉽고 근사하게 즐겨 보자구요~!!

멀리서 볼 땐 화려했지만 알고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으신가요? 이번 주말에는 몇 번의 터치로 집앞까지 소환할 수 있는 배달음식 대신,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든 술과 안주로 기분전환을 해보세요!

살림브라더는 다음에 또 여러분의 몸과 마음에 플러스가 되는 정보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행복하세요~!!

author-img
최한솔 기자
CHS@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토마토 과즙 안 흘리고 자르는 방법, 이렇게 하니 너무 쉬웠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리빙] 인기 뉴스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토마토 과즙 안 흘리고 자르는 방법, 이렇게 하니 너무 쉬웠다

[리빙] 추천 뉴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