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색 옷 세탁시 필수템
세탁기에 물티슈를 슈욱!
와~썹 브로들! 미스터 세탁왕, 제가 왔습니다.
오늘은 세탁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을 정리해드리려고 해요. 특히 검은색 계열의 옷은 먼지가 붙으면 바로 표가 나 보기 좋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심지어 빨래 한번 잘못하면 온갖 먼지가 달라붙어 고생쓰.
hoxy 이런 고민을 한번이라도 해본 적 있다면 주목! 저도 같은 고민으로 머리 아팠는데, 이번에 확실히 방법을 터득했지 뭐예요. 참. 애완동물을 기르는 분들에게도 완전 추천인 팁이에요.
그럼 긴 말 필요 없이 바로 공유할게요. 자,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오늘의 살림
: 처치곤란 먼지 그득한 까만색 옷
빨래 한번 잘못 했다가 먼지 범벅이 되어버린 옷들을 소개할게요. (절레절레)
일단 검정색 옷은 기본적으로 흰색 계열과 같이 보관하지 않아야 하는데.. 그런데.. 실수로 넣고 세탁기 돌려버린 1인.. 바로 접니다..
특히나 수건이랑 함께 세탁하면 바로 Game over. 먼지 대폭탄.. 저와 다를 바 없는 처참한 결과를 맞게 된다구요!
이런 옷 같은 경우 대부분 돌돌이로 먼지 제거를 하실텐데요. 물론 어느 정도야 제거가 가능하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이거 은근 엄청난 인내심을 요하는 작업이라 굳이 추천 드리진 않아요.
그러다 보면 결국 먼지 가득한 옷들을 점차 안 입게 되다가 버리는 일도 부지기수.
CHAPTER 1 물티슈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물티슈입니다. 먼지범벅이 된 검은색 옷을 다시 세탁할 예정인데, 그냥 돌리는 게 아닌(!!!) 물티슈를 함께 넣고 빨래를 돌려줄 예정이라서요.
엥? 싶지만 이게 생각보다 훨씬 효과가 제대로라는 거. 물티슈가 세탁기 안에서 작은 직물이나 모피, 머리카락을 청소하는 흡수제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물론 주의사항도 있어요. 괜스레 욕심 나는 마음에 물티슈를 잔뜩 넣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을텐데 이건 완전 NO! 물티슈는 3장 이상 넣어봤자 효과가 없어요. 1~2장이면 충분합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물티슈는 재사용하지 않아요. 매번 새 물티슈를 사용해야 해요!
마지막으로 또 하나. 물티슈의 밀도도 체크해야 하는데요. 잘 찢어지는 재질의 물티슈라면 사용 NO. 미리 세탁 전 손으로 물티슈를 당겨보고, 잘 찢어지지 않는 걸로 사용해야 합니다요~
+ 물티슈를 넣고 세탁하는 경우, 물티슈 특유의 냄새가 옷에 스며들 수 있는데요. 만약 그게 싫다면 섬유유연제와 함께 사용하면 걱정 끄읏★
비포&애프터
전후 사진 비교를 안할 수가 없죠? 먼지범벅이었던 검은색 옷을 물티슈와 함께 돌린 결과는 두둥! 생각보다 엄청 깔끔해지지 않았나요.
사실 고백하자면 전 사실 물티슈 팁을 알기 전에만 해도 이런 류의 먼지는 죄다 돌돌이로 제거하느라 성격 나빠질 뻔 했걸랑요. 후후.
이제는 물티슈 하나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이요!
CHAPTER 2 고무장갑
만약 당장 물티슈가 없다면? 세탁기까지 돌린 시간이 없다면?
그런 분들을 위해서 두번째 간단 방법을 알려드려요. 준비물은 고무장갑 단 하나. 고무의 마찰력을 이용해 손쉽게 먼지를 제거하는 거죠!
이때 물을 살짝 묻혀서 먼지를 털어주면 굳뜨~ 옷을 입은 상태에서 털어내는 것도 괜찮아요. 참! 고무장갑에 묻은 먼지는 그때그때 물로 헹구면서 털어내야 효과가 있답니다.
CHAPTER 3 스펀지
고무장갑 대용으로는 스펀지도 오케이. 충분히 먼지 제거가 가능해요. 재질은 단단할수록 효과 보기가 좋다는 거! 미용실에서 머리카락을 털어낼 때 사용하는 스펀지나 주방에서 흔히 쓰는 초록색 수세미가 있다면 활용해보세요.
이때도 고무장갑과 마찬가지로 수세미에 물을 묻혀 닦아내면 먼지가 더 잘 떨어져요~
오늘은 먼지부터 애완동물의 털, 머리카락 등으로 처치곤란의 지경이 된 검은색 옷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준비물 자체가 집에 흔히 있는 물티슈나 고무장갑이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이젠 힘들게 돌돌이하지 않아도 OK라구요~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하고 재미난 꿀팁으로 찾아올게요. SEE YOU AGAIN★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