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송원 기자 조회수  

계란 껍질은 30초면 OK
껍질 활용 꿀팁까지 대방출

헤이 와썹 브라더 잇츠 미 살림브로에요.

오늘의 주제는 계란! 자취하는 사람에겐 아주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죠. 살림브로도 지금까지 먹은 계란 개수만 세면 아마 만 개가 넘을 걸요. ㅋㅋㅋ 그 만큼 간편하고 활용도도 굿. 어쨌든 전국민 기본템이라고 할 수 있는 계란, 이쯤이면 껍질 까는 법은 식은 죽 먹기일 것 같은데 생각보다 애를 먹는 브로들이 있더라구요?

특히나 입맛 없을 땐, 계란장만큼이나 만만한 게 없죠? 계란장은 또 반숙이 진리잖아요. 하지만 반숙은 완숙보다 흰자가 약해서 껍질 까기가 한결 까다롭다는 말씀! 그래서 이번엔 다년간 다져진 살림브로 노하우로 반숙/완숙 종류별로다가 껍질 쉽게 까는 꿀팁을 들고 왔어용~

평소에 계란 껍질 잘 안 까져서 솟아오르는 분노를 조절했던 브로들이라면 다들 초집중!

첫 번째 방법은 막 삶아낸 반숙란 껍질을 쉽게 까는 팁이에요. 준비물도 별로 없어요. 그저 딱 하나 얼음! 집에서 얼린 각 얼음을 써도 되고 얼려둔 얼음이 없다면 편의점 얼음 컵도 오케이~ 자 그럼 어서 시작해보자구요.

[방법1]
준비물: 얼음

1) 냄비에서 막 삶은 후 꺼낸 반숙란을 흐르는 찬 물에 잠깐 헹궈주세요.

2) 다음 STEP은 얼음물이 담긴 볼에 계란 투척. 이때 껍질을 한 두 번 탁탁 쳐서 금이 살짝 가게 해준 후 넣는 게 뽀인트입니다!

자 그럼 얼음물에 담가두었던 반숙란 껍질을 까볼까요? 여기저기 톡톡 두드려 금을 가게 한 후 까면, 한 번에 훌라당. 아주 쉽죠?

막간을 이용해 반숙란/완숙란을 터지지 않고 삶는 팁을 말씀 드리자면, 굵은 소금이나 식초를 한 스푼 넣어서 삶으면 돼요. 또 계란은 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를 때 넣고 그 때부터 타이머를 재야한다는 것도 잊지 말기! 반숙란은 6~7분, 완숙란은 12분이면 된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삶아서 냉장보관 해 둔 반숙란 껍질을 까는 팁이에요. 언제 매일매일 삶고 있습니까 ㅋㅋ 이왕 삶는 거 한 번에 왕창 삶아서 두고두고 하나씩 꺼내먹는 게 남는 장사죠. 크크.

[방법2]
준비물: 미지근한 물

1) 냉장실에 두었던 반숙란을 꺼내 따뜻한 물에 1분 담가두세요. 물은 너무 뜨거울 필요는 없어요.저는 정수기에서 온수 120ml 냉수 240ml 섞은 물에 담갔답니다.

2) 자 그럼 1분 후, 껍질을 톡톡 두드려 벗기면? 끝.

이때 주의할 점은 물에 겉껍질 깨지 않고 담가야 한다는 거.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반숙란을 겉톡톡 깨면 흰 속살에 금이 갈 수 있거든용~

마지막은, 완숙란을 완큐에 왕창 까는 팁이에요. 반숙란은 흰자가 약해서 이 방법으로 까면 다 터진다는 거 주의! 오직 완숙란에만 사용해주세요! 이번에도 준비물은 밀폐용기 하나입니다. ㅋㅋ simple is best!

[방법3]
준비물: 물, 밀폐용기

1) 그릇에 찐 계란을 넣고 계란이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사진처럼 자작하게 붓는게 포인트, 너무 많이 부으면 마찰이 줄어서 잘 안 까져요~

2) 밀폐용기 뚜껑을 닫고 30초만 위아래로 세게 쉐킷쉐킷.

이제 그럼 뭐가 남았죠? 벌써 수북이 쌓인 계란껍질. 그냥 한번에 모아 잡쓰레기로 버려도 되지만, 이 살림브로가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계란 껍질 활용법도 알려드릴게요.

바로 계란껍질로 김치 천천히 익히기. 준비물도 간단해요. 베이킹 소다와 다시백만 있으면 된답니다.

[방법4]
준비물: 베이킹소다, 다시백

1)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계란껍질을 담궈서 깨끗하게 세척한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세척한 계란껍질을 다시백에 넣은 후 김치통에 넣어두면 끝!

계란껍질에는 탄산칼슘이 있어 김치를 익게 만드는 젖산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계란 껍질을 김치에 넣어두면 김치를 천천히 익힐 수 있답니다.

자 그럼 계란 완숙/반숙 까는 법부터 계란껍질 활용하는 팁까지 다들 잘 보셨나요?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꿀팁과 함께 올게요. 다들 안녕~

author-img
한송원 기자
HSW@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종이컵 하나로 동그랑땡 만들 수 있다고요? 알고보니 너무 쉽습니다
  • 수세미 끓이지 않고 주부9단들이 쉽게 '소독'하는 방법
  • 세탁기 돌릴 때 '물티슈 두 장' 넣으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팽이버섯 무심코 잘랐다간 박테리아 먹게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종이컵 하나로 동그랑땡 만들 수 있다고요? 알고보니 너무 쉽습니다
    종이컵 하나로 동그랑땡 만들 수 있다고요? 알고보니 너무 쉽습니다
  • “아직까지도 너무 맛있다”고 회자되는 강식당 레시피.zip
    “아직까지도 너무 맛있다”고 회자되는 강식당 레시피.zip
  • ‘쏟아진 요청’에 결국 다시 출시된 명랑핫도그 메뉴, 바로…
    ‘쏟아진 요청’에 결국 다시 출시된 명랑핫도그 메뉴, 바로…
  • 오븐 없이 ‘오레오’로 미니 롤케이크를 만들어봤더니…(+쉬움)
    오븐 없이 ‘오레오’로 미니 롤케이크를 만들어봤더니…(+쉬움)
  • 샘표 간장이 편의점 김밥 만들면 이런 비주얼이 탄생합니다.
    샘표 간장이 편의점 김밥 만들면 이런 비주얼이 탄생합니다.
  • ‘이젠 가게 사장님으로 불리죠’ 25kg 감량한 이장우의 맛집 리스트
    ‘이젠 가게 사장님으로 불리죠’ 25kg 감량한 이장우의 맛집 리스트
  • 수세미 끓이지 않고 주부9단들이 쉽게 ‘소독’하는 방법
    수세미 끓이지 않고 주부9단들이 쉽게 ‘소독’하는 방법
  • 단 5분 완성가능하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단 5분 완성가능하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 행주 3분만에 삶는 방법, 알고보면 이렇게 쉽습니다
    행주 3분만에 삶는 방법, 알고보면 이렇게 쉽습니다
  • 세탁기 돌릴 때 ‘물티슈 두 장’ 넣으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세탁기 돌릴 때 ‘물티슈 두 장’ 넣으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이렇게 쉽다고?…’류수영표 곶감머스캣’ 집에서 만들어 봤더니
    이렇게 쉽다고?…’류수영표 곶감머스캣’ 집에서 만들어 봤더니
  • ‘호텔 김치스타일’로 자르기…막상 알고보면 너무 쉽습니다
    ‘호텔 김치스타일’로 자르기…막상 알고보면 너무 쉽습니다

[리빙] 인기 뉴스

  • 종이컵 하나로 동그랑땡 만들 수 있다고요? 알고보니 너무 쉽습니다
  • 수세미 끓이지 않고 주부9단들이 쉽게 '소독'하는 방법
  • 세탁기 돌릴 때 '물티슈 두 장' 넣으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팽이버섯 무심코 잘랐다간 박테리아 먹게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리빙] 추천 뉴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종이컵 하나로 동그랑땡 만들 수 있다고요? 알고보니 너무 쉽습니다
    종이컵 하나로 동그랑땡 만들 수 있다고요? 알고보니 너무 쉽습니다
  • “아직까지도 너무 맛있다”고 회자되는 강식당 레시피.zip
    “아직까지도 너무 맛있다”고 회자되는 강식당 레시피.zip
  • ‘쏟아진 요청’에 결국 다시 출시된 명랑핫도그 메뉴, 바로…
    ‘쏟아진 요청’에 결국 다시 출시된 명랑핫도그 메뉴, 바로…
  • 오븐 없이 ‘오레오’로 미니 롤케이크를 만들어봤더니…(+쉬움)
    오븐 없이 ‘오레오’로 미니 롤케이크를 만들어봤더니…(+쉬움)
  • 샘표 간장이 편의점 김밥 만들면 이런 비주얼이 탄생합니다.
    샘표 간장이 편의점 김밥 만들면 이런 비주얼이 탄생합니다.
  • ‘이젠 가게 사장님으로 불리죠’ 25kg 감량한 이장우의 맛집 리스트
    ‘이젠 가게 사장님으로 불리죠’ 25kg 감량한 이장우의 맛집 리스트
  • 수세미 끓이지 않고 주부9단들이 쉽게 ‘소독’하는 방법
    수세미 끓이지 않고 주부9단들이 쉽게 ‘소독’하는 방법
  • 단 5분 완성가능하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단 5분 완성가능하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 행주 3분만에 삶는 방법, 알고보면 이렇게 쉽습니다
    행주 3분만에 삶는 방법, 알고보면 이렇게 쉽습니다
  • 세탁기 돌릴 때 ‘물티슈 두 장’ 넣으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세탁기 돌릴 때 ‘물티슈 두 장’ 넣으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이렇게 쉽다고?…’류수영표 곶감머스캣’ 집에서 만들어 봤더니
    이렇게 쉽다고?…’류수영표 곶감머스캣’ 집에서 만들어 봤더니
  • ‘호텔 김치스타일’로 자르기…막상 알고보면 너무 쉽습니다
    ‘호텔 김치스타일’로 자르기…막상 알고보면 너무 쉽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