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다 쓴 치약 쓰레기통에 넣기 전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사용하는 꿀팁

장라움 기자 조회수  

다 쓴 치약
버리기 전에
다시 한번 사용하자

헬로 브로들~ 살림 브로에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유용한 꿀팁 소개해드릴게요. 어떤 것을 버리기 전에 이 방법을 활용하면 환경도 지키고 나도 편한 방법인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치약쓰.

치약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더 이상 쓰지 못하는 자투리 치약이 생겨나게 되잖아요. 이럴 때 자투리로 남은 치약의 내용물은 물론 뚜껑까지 완벽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무려 4가지 준비되어 있으니 끝까지 집중해주셔야 해요. 준비물부터 확인해볼까요?

준비물 : 다 쓴 치약, 수건, 가위

이번 준비물은 거의 치약만 있으면 되는 수준이네요. 치약 다 쓰고 쓰레기통에 넣기 전에 딱 한 번만 더 사용하고 버리면 되는 방법이라 크게 필요한 게 없어요.

그럼 살림브로가 다 쓴 치약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바로 보러 갈게요. Go GO!

1. 치약 뚜껑 – 콘센트 마개
먼저 자투리 치약 뚜껑을 분리해 깨끗이 씻어줍니다. 남은 치약이 묻지 않은 깨끗한 뚜껑만 준비해주면 끝! 이제 콘센트에 이 뚜껑들을 꽂아줄 거예요. 놀랍도록 크기가 잘 맞지 않나요?

특히 물이 많이 튀는 주방이나 화장실에 써주면 더 좋겠죠? 화장실은 요즘 덮개가 덮여 나오는 콘센트가 많으니 살림브로는 주방 쪽 추천추천할게요.

물이 많이 튀는 주방과 화장실은 물론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방마다 꽂아주는 것도 Good~ 콘센트를 사용할 때만 잠깐 분리하면 되니 번거로운 것도 없어요>_★.

2. 치약 뚜껑 – 봉지 밀폐용
이번에도 치약 뚜껑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뚜껑과 그 밑 부분까지 사용해볼게요. 뚜껑 밑부분까지 조금 남겨서 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이번에는 조금 더 신경 써서 정말 깔꼼히 세척해주셔야 해요.

이제 봉지에 담겨 여기저기 옮기기 귀찮았던 재료 준비! 고춧가루, 설탕, 소금, 커피 가루 등 아무거나 ok. 다른 것보다 가루 형태가 관리하기 힘드니 가루 형태가 좋겠죠? 살림브로는 쌀을 보관했어요.

자른 치약 뚜껑 입구에 봉지 끝을 넣어 새로운 꼭지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비닐을 쭉 뺀 뒤 나와 있는 부분을 자르면 끝! 치약 뚜껑을 닫아주면 새지도 않고, 꺼내기도 쉬운 새로운 뚜껑 완성~

3. 자투리 치약 – 세탁기통 청소
다음은 다 쓴 치약의 몸통 부분 활용입니다. 세탁기에 매일 세제와 물이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세탁기 내부를 따로 꼭 세척해줘야 하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분명 방금 세탁했는데도 세탁물에서 이상하고 쿰쿰한 냄새가 난다면 지금 제가 하는 이야기에 더욱 주목하셔야 해요!

이럴 때 바로 세탁기통 청소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필요한 것은 자투리 치약 단 하나! 이 자투리 치약을 세탁기 앞으로 가져오세요. 우선 치약을 가위로 잘라 넓게 펼쳐주세요. 생각보다 치약이 많이 남아있다면 칫솔로 긁어모아 세탁기통의 더러운 부분을 솔질해주세요. 그리고 펼친 자투리들을 세탁기 통에 넣어 걸레 한 장과 함께 같이 돌려주세요.

돌릴 때는 세탁코스 3분, 헹굼 1번, 탈수 1분 등 짧은 코스로만 돌려주세요. 만약 코스가 다를 때는 쾌속 코스 같이 빨리 끝나는 코스 한번 돌려주시면 돼요. 그럼 세탁기통 청소 끝~! 깨끗하고 냄새도 안 나는 초간단 세탁기통 청소 방법이었어요.

4. 자투리 치약 – 싱크대 물때 제거
자투리 치약이 쓰레기통으로 가기 전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어요. 바로 싱크대나 세면대 물때 청소인데요. 싱크대 물때, 아무리 해도 지워지지 않을 때가 있잖아요. 이때 바로 요 치약 자투리를 사용해주면 바로 clear.

치약을 가로로 4~5등분 정도 조각 내주시고 안쪽 내용물이 보이도록 펼쳐주세요.

따로 수세미에 묻히지 않고 바로 쓱싹쓱싹 닦아주세요. 싱크대 손잡이 등 작은 부분에도 잘 바를 수 있어요. 치약에는 연마제, 방부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겉면에 광을 내주고 곰팡이 번식도 막아준답니다.

치약 다 쓰면 처리하기 곤란했던 적이 참 많았을 거예요. 하나하나 씻고 건조하자니 귀찮고 쓰레기통에 넣어버리자니 지구에게 미안하고..

이럴 때 뚜껑부터 몸통까지 전부 재사용해서 최대한 활용하면 넘나 굳. 특히 세탁기에 치약을 돌리면 자동으로 치약이 세척되니 그냥 분리배출만 잘해주면 된다고요.

오늘 살림브로가 알려드린 꿀팁 어떠셨나요? 다음에 더 좋은 꿀팁으로 돌아올게요. 안녕~

author-img
장라움 기자
fv_editor@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리빙] 인기 뉴스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리빙] 추천 뉴스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토마토 과즙 안 흘리고 자르는 방법, 이렇게 하니 너무 쉬웠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