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무려 76년째 운영 중?”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에 가봤습니다.

김유현 기자 조회수  

76년째 운영 중인
태극당에서 가장
잘 나가는 빵은?

출처 : 태극당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태극당 공식 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여러분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다들 어딘지 아시나요? 바로 ‘태극당’입니다. 태극당은 1946년부터 운영되어 현재까지 무려 76년째 운영 중인 빵집인데요~ 정말 오랜 역사가 있는 곳 일 텐데! 대단한 곳 아닌가요?

그러다가 문득 궁금해지는 거예요. 이렇게 오래된 빵집에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빵 종류는 무엇일지! 여러분은 안 궁금하세요? 이렇게 말하니까 더욱 궁금해지죠ㅎㅎ 오늘 그래서 밥심이가 준비해봤어요~ 두근

역사도 깊은 곳에서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태극당 스테디셀러 5가지를 소개해드릴 테니 태극당에 방문하신다면 무조건 쟁반에 담고 보자고요! 과연 어떤 것들일지~ 커밍쑨★

  1. 슈크림빵 (2,900원)

슈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고 꼬소하니 인기가 좋은 슈크림 빵이에요. 쫄깃한 빵에 고소한 맛을 투척한 슈크림! 빵집 주인님께서 말씀하시길 이 슈크림 빵은 차갑게 해서 먹는 게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슈크림 빵을 사고 나서는 냉장 보관해 주는 걸 추천드려요~

슈크림 빵이 솔직히 마지막 부분까지 슈크림이 들어가 있는 곳을 찾기 힘들잖아요? 그런데 태극당 슈크림 빵은 마지막까지 슈크림이 잔뜩 들어가 있어서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꼬소하고 달콤한 슈크림이 잔뜩 들어가 있는 것 너무 완벽하지 않나요?ㅎㅎ

2. 고방카스테라 (6,500원)

옛 맛을 그대로 지켜온 태극당의 고방카스테라. 태극당이 오랜 시간이 지난 만큼 이 고방카스테라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해요. 옛날식 카스테라 느낌이 뿜뿜! 양이 많아서 한 번에 다 못 먹을 수 있는데 카스테라는 구입 후 냉장보관은 필수랍니다아~

솔직히 이런 카스테라 우유에 찍어 먹으면 JMT이라 그 자리에서 흡입할 수 있잖아요ㅠ 이런 건 커피보다 우유인 거 모두 인정하시나요? 우유랑 같이 먹으면 더욱 촉촉해지니 빵이 꿀떡꿀떡 잘 넘어갈 것 같아요ㅠㅠ 생각만 해도 달콤 그 자체~ㅎㅎ 고방카스테라 그냥 우유랑 짝꿍 해 너~

3. 야채사라다 (7,000원)

신선한 야채샐러드가 듬뿍 들어가 있는 것이 포인트인 야채사라다. 그래서 야채사라다를 먹으면 배가 부를 정도로 한 끼 식사용으로 충분하다는 분들이 많죠~ 내용물이 많아서 딱 들고나면 알 수 있는데요. 내용물이 많이 들어가서 묵직함을 자랑한답니다!

이 샐러드 안엔 양배추, 감자, 계란, 소고기, 당근이 들어가 있어요. 소고기가 들어가 있는 사라다빵 너무 좋은데요? 맛이 좀 심심하다 싶으면 피클을 추가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용!! 새콤함도 추가되어 더 맛있어질 것 같네요~

4. 단팥빵 (2,800원)

빵 안에 단팥이 꽉 차있고 옛 맛 그대로라 ‘추억의 단팥빵’이라고 하네요ㅎㅎ 단팥빵에서 빵이 쫄깃하면 기분 좋은 거 다들 아시죠. 태극당 단팥빵 리뷰를 보니 빵이 쫄깃쫄깃하다고 하는 리뷰들이 엄청 많았어요! 왠지 쫄깃 그 자체일 듯

여러분은 단팥빵에 팥 알갱이가 많이 씹히는 걸 좋아하시나요? 밥심인 사실 팥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알갱이 씹히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알갱이들이 잘 씹힌다고 합니다!

5. 로루케익 (24,000원)

태극당에서 사과잼이 유명하잖아요~ 로루케익은 태극당의 수제 사과잼을 품고 있는 카스테라를 돌돌 말은 케익인데요. 달콤하고 촉촉한 게 매력적이랍니다~ 하 이거 우유나 커피랑 마시면 진짜 맛있겠어요ㅠㅠ 역시 BEST★

예전에 몽쉘이랑 태극당 사과잼이랑 콜라보 한 걸 먹어봤는데 사과잼 향이 봉지 여는 순간부터 진동하더라고요. 이미 냄새부터 맛있어버리기!

오늘은 이렇게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태극당의 스테디셀러 메뉴를 소개해드렸어요. 은근 기본적인 빵을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역시 ‘심플 이즈 베스트’인 것 같지 않나요?.? 아무리 다양한 빵들이 많이 나온다고 해도 기본 빵은 이길 수 없는 것일까요!

스테디셀러여서 그런지 밥심은 이 5가지의 빵들이 모두 궁금해졌어요.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빵이니 그만큼 맛도 보장된 것일테니깐요~ 아 그리고 여기 모나카도 맛있다고 소문이 났던데 아이스크림까지 맛있으면 어쩌자는 거죠?! 태극당 앞으로도 쭈욱 맛있어주세요♥

author-img
김유현 기자
KUH@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리빙] 인기 뉴스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리빙] 추천 뉴스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토마토 과즙 안 흘리고 자르는 방법, 이렇게 하니 너무 쉬웠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단돈 3천원’ 다이소 제품들로 ‘스타일러 효과’ 가능하다고요?
  •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