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장갑 이렇게
활용하면 완전
잘 사용한다 소문날 듯
하이 헬로우 안녕~ 살림브로 왔어요! 이제 날도 좋아지니 여행 가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하지 않나요? 저는 요즘 같은 날씨에 야외에서 고기 구워 먹는 거 너무 좋아해서 캠핑 가고 싶은 욕구가 뿜뿜합니다ㅋㅋ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전 완전! 너무 가고 싶어요. 근데 여행 2박으로 가버리면 인생샷을 위해 옷은 매일 바꿔 입어야 해서 옷도 많이 챙겨야 하고 준비물도 더 많아지잖아요? 심지어 캠핑을 가면 더더욱.. 왜 이리 챙길 게 많은 건지 가방을 챙길 때마다 별거 안 챙기는 거 같으면서도 막상 가방 들어보면 무게가 나가더라고요? 후
그럴 때 가방의 부피를 줄어들게 하는 꿀팁을 오늘 이 살림브로가 가져왔단 사! 실! 여행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실생활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알아볼까요? 아마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도 있을 테지만 몰랐던 것들도 있을 거예요. 같이 한번 알아보러 갈까요? 그럼 레츠 고고싱
- 칫솔 보관
혹시 가족끼리 여행 갈 때 칫솔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hoxy.. 비닐봉지에 한 번에 넣어서 보관하는 건 아니겠죠? 가족이어도 좀 찝찝쓰 하잖아요.
비닐봉지 대신 위생장갑 꺼내서 손가락 위치에 칫솔 하나씩 끼워 넣어주면 깔끔하게 분리되어 보관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몰랐던 분들 이런 방법도 있었답니다~ 이거 은근 한번 알고 나면 계속 사용하는 거 같아요. 저는 1박 여행 다니면 항상 이렇게 가지고 다니거든요.
- 샴푸 린스 보관
칫솔이 해결됐는데 아직 해결 안 된 한 가지가 있죠. 바로 세면도구. 샴푸, 린스 통이 아무리 작게 나와도 이것도 짐이 되는 건 사실이잖아요.
숙소에 있으면 상관이 없지만 뭔가 거기 있는 거 써도 되나 찝찝하기도 하고 그래도 내가 사용했던 걸 맘 편히 사용하고 싶어서 전 집에서 가지고 가거든요. 그런데 이 샴푸, 린스, 바디워시 통들도 요즘 통이 작게 나오는 거 아는데 이것도 은근 자리차지 한단 사실 ㅠ
이것보다 더 간편하게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우선 샴푸, 바디워시 등 사용할 만큼 위생장갑에 넣어요. 그럼 5가지 종류를 넣을 수 있겠죠? 하지만 이렇게 가지고 가면 새기 마련이에요. 그럴 땐 고데기로 한번 지져주면 됩니다. 그럼 샐 걱정은 노노~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고데기 열이 너무 높으면 장갑이 녹을 수 있기 때문에 고데기가 어느 정도 열이 오르면 전원을 끄고 식혀줘야 합니다. tip!
- 파 보관
실생활에서나 캠핑 갈 때 알고 있으면 완전 도움 되는 다진 마늘, 파 보관법! 다진 마늘이나 파는 한번 용기에 담아두면 그 용기는 냄새가 배서 씻어도 냄새가 사라지기 힘들죠ㅠ 하지만 한번 사용하기 전에 미리 다져두거나 썰어놓으면 다음번에 쓸 때 정말 편해지는 거 다들 알죠?
그래서 이렇게 위생장갑에 한 번 쓸 만큼 덜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잘라 쓰는 거 너무 좋죠~ 이건 캠핑이나 여행 갈 때 사용하면 빛을 발하는 방법입니다. 따로 통을 가지고 가지 않아도 돼서 짐과 무게를 확실하게 줄여줄 수 있답니다.
- 이유식 재료보관
이유식 재료는 적은 양으로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데요. 재료를 소분해서 잠깐 보관하는데 위생장갑을 사용해도 좋답니다.
5가지 종류를 넣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대신 아기들이 먹어야 하는 음식이기에 최대한 빨리 사용해 주는 게 좋겠죠?
- 파리 퇴치
시장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게 바로 위생장갑에 빵빵하게 물 넣어서 걸어두는 풍경ㅎㅎ 물을 가득 넣어주면 볼록렌즈 효과로 빛이 굴절돼서 파리가 무서워서 근처에 접근하지 않는다고 해요.
이건 사용했던 위생장갑으로도 활용 가능하니 캠핑 갔을 때 정말 유용할 것 같네요. 내 근처에 올 생각 절대 하지 마라!
위생장갑으로 너무 많은 걸 할 수 있어서 놀라셨나요? 한번 알아두면 다음부턴 짐을 더욱 줄일 수 있으니 유용한 것 같아요.
이외에도 핸드크림을 듬뿍 바르고 위생장갑을 끼워주고 있으면 손 보습 효과도 더욱 높아진다고 하는데 겨울에 이 방법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까도 까도 활용법이 계속 나오는 양파 같은 위생장갑 활용법! 오늘부로 살림9단 돼봅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