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구워서 먹지만 말고
멋들어지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어보세요!
스팸 없이 못 살아 정말 못 살아! 반찬 없을 때 스팸 한 캔이면 밥 한공기 뚝딱 가능하죠. 흰 쌀밥과 환상의 쿵짝 궁합을 자랑하는 스팸! 흰 쌀밥이 스팸의 짠 맛을 줄여주고 동시에 감칠맛은 UP 시켜주니 국민 반찬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오늘은 구워먹는 스팸이 아닌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알려드릴거예요.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는데 요리해서 먹으면 얼마나 더 맛있겠어요.
만들기 전부터 배에서 꼬르륵 소리 나기 시작하는데요. 금방 만들 수 있으니 얼른 만들고 밥 한공기 뚝딱 하러가요.
- 통스팸구이
스팸 하나하나 잘라? NO! 이건 그냥 통으로 먹는 거예요. 그럼 “안이 안 익으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하고 계시죠? 괜찮아요. 저희에겐 에어프라이어가 있잖아요.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10분 먼저 굽다가 마지막에 뒤집어서 8분 정도 더 구워주면 겉바속촉 스팸 완성됐어요. 프라이팬에 그냥 구워 먹을 때보다 속에 육즙을 머금고 있어서 다르다고요! 에어프라이어 없는 거 이제 상상하기도 싫어요..NOPE!
- 스팸초밥
초밥 먹고 싶은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밥 찾으신다면 스팸초밥 어떤가요? 아마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서 금새 사라질 거예요.
스팸을 먼저 굽고 밥 양념을 해야 하는데 식초와 매실청 깨를 취향껏 넣어 자신 입맛에 맞게 만들어주고 초밥 모양으로 만들어주면 끝! 초밥 모양을 내기 위해 중간에 김으로 띠를 둘러줘도 좋아요.
간단하게 먹으려고 만들었지만, 밥상을 보면 간단하게 먹은 게 아닐걸요? 스팸초밥 비주얼을 본다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은 듯한 느낌을 받고 있을 거예요.
- 스팸계란밥전
오늘 소개한 것 중에 재료가 많이 필요한 느낌이 드는데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사용해서 냉장고털이도 가능하답니다. 후훗. 야채 많이 넣으면 더 맛있다고요~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선 스팸 가운데만 파 줘요. 거기엔 밥이 들어가야 하거든요~ 다음 야채들과 밥에 계란 한 개를 톡 깨서 비벼줍니다. 다음은 쉬워요~ 스팸을 구워주고 그 안에 재료들을 넣으면 완성!
여기에 소금은 따로 안 넣어주셔도 돼요. 스팸이 짜니까 소금은 PASS~ 냉장고털이를 해야 하는 재료가 있다면 스팸계란밥전 해보는 거 어떤가요?
- 스팸마요덮밥
뭔가 오늘 소개한 레시피 중 가장 어려운 느낌이 스멀스멀 올라오는데요~ 이것 또한 살림브로만 잘 따라오면 식은 죽 먹기라고요.
우선 스크램블을 만들어줘야 해요. 스크램블 만드는 거 쉽잖아요~ 계란 풀고 휙휙 저어준 후 끝나면 깍둑썰기 한 스팸 볶기! 여기까진 쉽죠? 다음 소스를 만들어 줘야 해요.
양파 반 개, 간장 2스푼, 물 2스푼, 올리고당 0.3스푼, 맛술 1스푼을 넣고 양파랑 볶아 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촉촉하게 만들어줘야 해서 중약 불로 천천히 볶아주기!
밥 위에 스팸, 양파소스를 올려주고 겉에 스크램블을 둘러 담고 마요네즈 뿌려주면 완성. 이게 집에서 먹으면 스팸을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이제 매장 가지 말고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자고요ㅎㅎ
- 스팸육포
이건 맥주 안주로 완전 찰떡인데 만들기도 쉬워서 한번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름만 들어도 안주로 완전 합격 아닌가요?
만드는 방법은 스팸을 육포처럼 길게길게 잘라 줘야 해요! 길고 얇게 잘라주었으면 에어프라이어에 160도 10분 반대로 뒤집어서 180도 10분 구워주고 설탕 뿌려서 먹으면 됩니다.
단짠단짠 조합 제대로 자랑하는 스팸육포! 뭔가 베이컨st? 너무 짜면 한번 물에 데친 후 먹으면 good
스팸으로 이렇게 다양한 음식을 할 수 있다니 정말 스팸 없어선 안 될 반찬이네요ㅠㅠ다른 요리에 비해 하는 방법도 쉽지만 맛은 스팸이면 무조건 보장되잖아요!
구워 먹는 스팸 말고 다르게 맛보고 싶다면 완전 추천하는 오늘의 레시피들! 저도 처음 보는 레시피들이 있는데 만들기 쉬워서 집에서 바로 해먹어 보려고요~ 또 다른 레시피가 있다면 마구마구 알려주세요. 꼭 만들어볼게요! 그럼 by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