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건강한
한 끼 식사
서울 비건 레스토랑
코로나19가 초래한 팬데믹 때문에 변화한 것이 참 많아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식품 쪽에서의 요즘 트렌드는 지구와 건강을 생각하는 비건의 형태가 많아진 것 같아요.
비건이라고 해서 풀때기만 먹는 거로 오해할 수 있는데, 요즘은 또 엄청 다양하게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그래서 밥심이 열심히 준비했어요! 고급스럽고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서울 비건 레스토랑 5곳을 소개할게요. 출발~
1. 몽크스부처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8-1 대로변 3층, 4층
이태원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이에요. 양식을 주로 파는데, 딱 보면 비건 음식인지 모르겠는 비주얼이에요. 노루궁뎅이 버섯을 튀겨 양념해 치킨처럼 만든 튀김 메뉴처럼 재료 자체를 식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아닌 경우도 있어요.
100% 식물성 대체육인 비욘드 소시지와 미트를 사용해서 고기의 맛처럼 느끼게 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날이 좋으면 루프탑을 개방하니 좋은 바람 맞으며 오가닉 와인 한 잔 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2. 스타일비건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35길 6 2층
비건 음식점이자 카페! 케이크부터 시작해서 피자, 햄버거까지 다양한 메뉴를 팔아요. 화덕으로 구워내는 비건 화덕 피자와 비건 수제 버거, 치킨이 유명해요.
비건이라고 막 먹었다간 살이 오히려 더 찔 수도 있어요.크크. 배달도 된다고 하니 매장까지 가기 귀찮다면 배달로 받아보자구요.
3. 에롤파
위치 : 서울 성동구 둘레7길 15 1층
요기는 레스토랑보다는 브런치 카페에 가까운 곳인데요. 생분해성 빨대를 사용하는 등 음식뿐만 아니라 공간에서도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모습이 곳곳에 보여요.
음료 베이스는 두유로 디폴트 되어있어요. 샐러드나 샌드위치가 류가 많은 가볍게 먹기 좋은 식당! 반려동물 동반 식당이니 댕댕이 데리고 맛있는 거 먹으러 갈 때 딱 좋아요.
4. 인딕슬로우
위치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28 벤도치빌딩 2층
인도와 인도 음식에서 느림의 미학을 발견한 사장님께서 여신 인도커리집이에요. 모든 메뉴가 100% 비건인 것은 아니지만 비건 메뉴가 가능해요.
시금치 커리와 아보카도 커리가 바로 그 비건 메뉴인데요. 초록색 비주얼에 당황할 수 있지만 매운맛은 없고 정통 인도 커리 맛이 나서 마니아층이 있는 메뉴라고 해요.
5. 피키니키라자냐
위치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4 1층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라자냐 맛집! 여기도 100% 비건 식당은 아니지만, 비건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아주 많은 곳이에요. 토마토나 버섯으로 만든 라자냐를 비롯해서 싱싱한 채소가 잔뜩 올라간 샐러드파스타까지, 먹을 게 넘친다구요~
라자냐와 함께 나오는 빵을 곁들여 먹으면 밥이 없어도 아주 든든한 한 끼가 되는데, 빵 추가도 가능하다고 하니 많이 많이 먹고 오자구요.(소곤소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