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도 야식이 항상 당겼었지만, 요즘 들어 부쩍 더 당기는 것 같아요.(밥심 언니 살크업 중..) 특히 목요일만 되면 더욱 먹고 싶은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 나오는 ‘에그샌드위치’에요! 아역배우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랜선이모들이 어쩔 수 없이 (?) 배달시켜 먹는다는 그 에그드랍ㅎㅎ 인기폭발 에그드랍에 도전장을 내민 한 브랜드가 있다고 해서, 오늘은 두 브랜드의 에그 샌드위치를 비교해 볼게요. 함께 보시져!
에그드랍 VS 에그셀런트
베이컨 더블치즈와 에그셀런트의 더블 베이컨 햄에그를 구매해보았어요.
에그드랍은 4,200원(포장비 100원 별도), 에그셀런트는 3,900원! 에그드랍의 포장비까지 더하면 두 샌드위치의 가격차이는 400원이네요!ㅎㄷㄷ 하지만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은 비슷비슷~.~
본격적으로 비교하기 전에 크기부터 비교해볼까요? 두 제품 보두 크기가 조금 작았어요! 에그셀런트는 약 10cm, 에그드랍은 약 11cm이네요. 두께는 에그셀런트가 아주 살짝 더 도톰했어요.
에그드랍
베이컨 더블 치즈 – 4,200원
먼저 에그 샌드위치계의 일인자 에그드랍부터 살펴볼게요~ 종이상자에 야무지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두툼한 스크램블 에그에 마요 소스와 파슬리까지! 에그드랍의 빵은 도톰하고 부드러운 식빵이에요. 빵을 살짝 들춰보니 주황색 소스도 발려있었는데요. 이 소스는 스리라차와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라고 하더라고요! (흰색 소스는 연유 마요 소스에요.)
단면을 보니 스크램블 에그가 진짜 두툼하게 들어있네요! 베이컨 3장과 체다치즈 2장도 들어있어요. (베이컨 더블 치즈라서 치즈 2장? 그러기엔 치즈가 너무 적은 거 아닌감!)
에그셀런트
더블 베이컨 햄 에그 – 3,900원
다음은 에그셀런트! 역시나 먹기 좋게 종이상자에 포장되어 있어요.
가장 눈에 띈 것은 빵 밖으로 튀어나와있는 베이컨이었어요. 더블 베이컨 햄 에그라는 이름답게 큼직하게 들어있는 베이컨과 햄! 하얀색 소스는 갈릭 & 어니언 드레싱이라고 하더라고요. 입맛을 돋우는 색감의 파슬리까지 팍팍 뿌려져 있어요.
단면에서도 느껴지는 베이컨과 햄의 위엄ㄷㄷ 에그셀런트의 빵은 일반 식빵보다 훨씬 달콤하고 고소했어요! 식감도 부드러워서 빵만 먹어도 달달하니 맛있더라고요.
단면 샷 비교! 에그드랍은 달걀의 비중이 크고, 에그셀런트는 베이컨과 햄의 비중이 커요. 단면을 비교하니 스크램블 에그의 질감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에그드랍은 달걀의 층이 살아있는 탱글탱글한 질감이고, 에그셀렌트는 몽글몽글 부드러운 질감이에요!
리얼 먹방 후기
▼ 에그드랍
@babsim : 달걀 & 치즈 & 베이컨 조합 말해 뭐해!! 주인공인 달걀이 탱글 하게 씹혀서 좋았어요! 적당히 짭짤한 베이컨과, 체더치즈의 고소함이 담백한 달걀과 잘 어울리네요. 달콤 고소한 마요 소스와 주황색 스리라차 마요 소스도 굿!
@food_lover : 안 먹어봤을 땐 달걀이 굉장히 부드러울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약간 달걀의 층이 느껴지는 식감이에요. 씹는 맛이 있어서 좋아요. 주황색 소스가 적당히 매콤해서 느끼함을 잡아준 것 같아요. 평범한 에그 샌드위치에서 소스로 맛을 한 층 더 살려준 느낌?
@brother : 한마디로 정리해봄 ‘소스 뿌린 호텔 조식맛’ㅋㅋ 평범한데 맛있다. 근데 크기가 손바닥만 해서 양이 너무 부족함. 간식으로는 딱 좋을 것 같음. 식사 대용으로는 한 3개..는 먹어야 할 듯 ㅎ
▼ 에그셀런트
@babsim : 샌드위치에 듬뿍 뿌려져 있는 갈릭, 어니언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소스가 듬뿍 들어있어서 빵도 촉촉하고, 베이컨도 많이 들어있고 아주 혜자스럽네요. (가격은 이삭토스트가 혜자) 달걀이 몽실몽실 부드러운 식감이라서 소스랑 더 잘 어울렸고, 베이컨이랑 햄도 많이 들어있어서 굿!
@food_lover : 빵이 에그드랍보다 좀 더 부드럽고 달콤하고 버터 맛이 많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스크램블 에그의 식감도 훨씬 부드러워요. 갈릭, 어니언 소스와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 짭짤한 베이컨, 치즈와의 조합이 좋네요. 전체적으로 달콤한 느낌이라 아메리카노나 콜라랑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brother : 뭔가 맛이 더 풍부한 느낌? 소스가 다했음. 좀 달긴 하지만 갈릭&어니언 조합 맛있는 건 옆집 개도 알 정도임ㅇㅇ 베이컨의 깊고 짭짤한 맛과 달달한 소스가 찰떡궁합! 하지만 이것도 양이 너무 적음..
총평
재구매 의사 : 에그셀런트 승!
에그드랍 : ★★★★개
에그셀런트 : ★★★★개 반
크기가 크지 않아서 한 끼 식사로는 부족할 것 같지만(2개는 먹어야 배가 찰 듯!), 두 제품 모두 너무 맛있어요. 다음에 또 먹는다면 저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 에그셀런트를 선택할래요! (가성비를 따지자면 무조건 이삭토스트.. ㅎ) 갈릭 & 어니언 소스와 부드러운 달걀의 케미가 너무 좋았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