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크로플 유행 끝나자 와플팬 유행 시켜버렸다는 꿀팁 레시피

최한솔 기자 조회수  

크로플이 인기를 끌기 시작할 때 덩달아 와플팬 판매량이 늘었다는 거 아시나요!? 밥심도 그 판매량에 기여한 사람입니다ㅋㅋㅋ 문제는 크로플 말고 딱히 해먹는 게 없는데, 그마저도 요즘엔 질려서 잘 안 해먹고 있다는 거예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잠들어 버린 와플팬을 깨우기 위해 크루아상 생지를 뛰어넘는 와플팬과의 꿀조합 음식이 있는지 찾아보려 냉장고를 뒤집어 싹다 꺼내보았습니다! 꺼내기만 하고 다시 들어간 것도 있다는 건 안 비밀..ㅎㅎ 어떤 음식이 와플팬으로 조리했을 때 더 맛이 up! up! 되는지 같이 살펴보러 가실까요~?

재료는 냉장고에 들어있는 무엇이든 괜찮아요!! 오늘 밥심은 그중에서도

치즈볼, 만두, 핫도그, 치즈 샌드위치, 스팸, 삼각김밥 이렇게 6가지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치즈볼은 기름기가 있어 따로 코팅하지 않고 눌러주었어요~!

치즈가 새어 나오면서 서로 달라붙어 마치 한 판 같은 치즈볼이 되었어요ㅋㅋ 언뜻 보면 떡을 구운 느낌도 나는 것 같아요! 제대로 노릇, 바삭한 식감!!

별점
★★★
쫀득한 반죽이 눌리면서 조금 딱딱 한 감이 있었어요ㅠㅠ 전자레인지보다는 맛있고 에어프라이어보다는 아쉬운 느낌!

냉동 만두를 해동하거나 익힌 후 눌러 먹는다면 굳이 와플팬에 할 이유가 없을 것 같아, 팬에 기름 코팅만 살짝 해준 후 냉동되어있는 상태 그대로 진행해 보았어요!

결과는! 불 조절 실패로 타버렸습니다..ㅎㅎ 타지 않고 안쪽까지 다 녹으면서 굽기 위해서는 약불로 익히면서 조절해 주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그래도 멀쩡한 만두는 완전 제대로 겉바속촉 이었어요!! 기름기 없는 군만두 느낌?

별점
★★★★
기름이 튀는 번거로움 없이 군만두처럼 겉바속촉한 만두를 드셔보실 수 있습니다! 강추 강추

굽기 전 비주얼만 봐도 흰쌀밥이 떠오르지 않나요? ㅋㅋㅋ

별점
★★개 반
꾹 눌러보니 와플팬 모양 그대로 찍혀 나와 무스비나 도시락 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맛은.. 확실히 팬에 전체 면이 다 닿도록 굽는 게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이 친구는 비주얼 SNS용이랄까..?

핫도그는 항상 꼬치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게 불편했는데 과연 와플팬에 구울 때는 어떨지..!

ㅋㅋ저기 튀어나온 치즈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빵의 폭신함을 더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팬을 너무 꽉 누르지 않으시는 걸 추천! 화구에 조리할 땐 나무 꼬치가 타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별점
★★★개 반
모차렐라 핫도그를 돌려서 치즈볼하고 비슷할 줄 알았는데, 핫도그는 딱딱하지 않고 바삭해서 좋았어요! 물론 타지 않게 신경을 쓰긴 해야 하지만, 꼬치를 꽂은 채로 가능하다는 게 장점 같아요!

그릴 치즈 샌드위치 같이 치즈 폭탄 샌드위치를 만들어볼 거에요! 녹으면서 새어 나오지 않기 위해서는 가장자리를 좀 비우는 느낌으로 치즈를 얹어주시면 좋아요ㅎㅎ

치즈 양을 많이 넣었으니 빵이 타지 않으면서, 치즈가 골고루 녹을 수 있게 중약 불로 조리했어요! 제2의 만두가 되어버리면 안되니까요.. 하핫

별점
★★★★
파니니 팬이 필요 없어요 여러분! 식빵에 딸기잼을 바르고 모차렐라 치즈, 체다 치즈 한 장 올려서 구워보세요.. JMTGR

김은 쉽게 탈 것 같아서 통째로 굽기보다는 밥만 구워주었어요! 벗겨놓은 김은 굽고 나서 같이 먹는 걸로~!

누르고 있는 동안 냄비 밥 짓는 냄새 + 식당에서 다 먹고 볶음밥 기다리는 냄새가 솔솔~

별점
★★★개 반
비주얼도 완전 누룽지에요ㅋㅋㅋ 고소하니 맛있기는 했지만 밥심이 만든 거는 조금 딱딱해 먹기 힘들었어요ㅠㅠ 누르는 힘하고, 굽는 시간 조절만 잘 해준다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음.. 크로플을 이길 조합을 찾기 위해 냉장고를 다 엎었지만 크로플 만큼 대박이다 싶은 건 찾지 못한 것 같아요ㅠㅠ ‘역시 대유행했던 이유가 있구나’싶은 마음..?

오늘 보여드린 것 중에 1등을 뽑으라면 밥심은 만두!! 냉동 만두 겉바속촉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밥심은 에어프라이어 보다 와플팬에 했을 때 더 바삭하고 고소했던 것 같아요! 혹시 여러분만의 와플팬 꿀조합이 있다면 댓글로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이 밥심 한 수 배우겠습니다!!٩(•̤̀ᵕ•̤́๑)૭✧

author-img
최한솔 기자
CHS@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토마토 과즙 안 흘리고 자르는 방법, 이렇게 하니 너무 쉬웠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리빙] 인기 뉴스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토마토 과즙 안 흘리고 자르는 방법, 이렇게 하니 너무 쉬웠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리빙] 추천 뉴스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 감자칼과 비누만 있으면 욕실 냄새 한번에 잡을 수 있다고?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