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의외로 숙취에 직빵! 카페별 해장음료 싹 다 모아봤습니다

홍경진 기자 조회수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숙취에 더할 나위 없다고?
카페별 소문난 해장음료

다들 적어도 한번쯤은 숙취로 어마어마한 고생한 기억, 있을 거라 봐요. 밥심도 그럴 때마다 내 다신 술을 먹지 않으리라, 다짐하지만.. 어느새 술 한잔을 기울이고 있는 내 자신을 보게 될 때가 많죠. (삐질)

그.래.서 오늘은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술 마신 다음날이면 숙취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그거슨 바로 카페별 해장음료 모음집★

아니 숙취에 카페가 뭔말이냐 싶지만요. 글쎄 또 숙취음료 뺨치는 어메이징한 능력을 보유한 음료들이 있단 말입니다. 맛도 있는데, 숙취까지 뻥 뚫리는 만능 메뉴!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빽다방 배꿀스무디
가격 : 4,500원

보통 숙취해소하면 단번에 떠오르는 두 이름. 배와 꿀, 그리고 이 둘이 빽다방에서 만났지 뭐예요.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요. 껄껄.

깔끔하게 수분도 충전하고 달달함에 속까지 풀리는 마법이 빽다방에선 완존 가능! 다만, 작년 가을 시즌으로 출시된 후로 올해 초까지는 매장에서 보였다만 현재는 거의 파는 매장을 볼 수 없다는 게 슬퍼요. 재출시 완전 원해요!

이디야 토마토주스
가격 : 4,900원(레귤러)

지난 5월에 출시된 이디야 토마토주스는 주문과 동시에 찐으로 방울토마토를 갈아주는 음료라 마치 집에서 직접 해먹는 친숙한 맛이에요.

충남 부여의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새콤달콤하면서도 포만감까지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과하지 않게 달달하면서도 속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맛이라 해장에도 딱이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이탈리아에서는 토마토 스프로 해장을 한다는 말씀! 토마토에는 비타민B와 라이코펜이 함유돼 있어 알코올 분해를 돕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bb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가격 : 5,300원(톨)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많은 음료, 하면 단연 아메리카노나 라떼 등의 커피류가 먼저 떠오르지만요. 사실 커피가 아닌 음료면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메뉴가 있답니다.

그건 바로 자몽허니블랙티. 자허블로도 불리는데요. 밥심 주변에도 자허블 매니아들이 꽤 많은 편이에요. 상큼하면서도 자몽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은근 중독! 여기에 말캉말캉한 자몽과육이 씹히는 건 덤.

근데 이게 또 해장까지 된다니 을매나 좋냐구요. 자몽이 간 해독에 효과 있다는 거 다들 아셨나요? 또한 자몽의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서, 체내수분을 빠르게 채워준다는 사실!

컴포즈 캔디소다 밀크쉐이크
가격 : 3,900원(원사이즈)

요즘 가성비 프랜차이즈 카페로 핫한 컴포즈 커피에도 해장음료가 있었네요. 바로 캔디소다밀크쉐이크인데요. 아쉬운 점은 여름 시즌메뉴라 사계절 내내 맛볼 수 없다는고. (유유)

비주얼 보자마자 딱 떠오르는 그것. 바로 캔디바 아니냐구요! 이름에도 ‘캔디’가 들어있긴 해요. 호호. 맛 역시 뽕따와 캔디바의 중간 그 어디쯤인데, 살짝 우유맛이 더 강조되었답니다.

청량하면서도 달달한 맛에 평소에도 즐겨찾는 분들이 많다는데, 이게 또 숙취에 좋은 게 우유 베이스로 된 제품이라 폴란드식 해장이 가능해요. 폴란드에서는 요거트 같은 유제품으로 해장을 하기 때문. 유제품 속 알칼리 성분이 산성인 알코올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대요.

공차 망고 요구르트
가격 : 5,000원(펄 제외)

의외로 각 카페에서 망고 들어간 음료가 해장음료로 손꼽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공차 망고 요구르트는 이름에서 재료가 그대로 드러나죠? 다만 요구르트보단 망고 맛이 훨씬 진하게 느껴지는 음료로, 마냥 달다기보다 상큼한 맛이 더해져 기분 좋게 당충전이 가능해요.

펄 추가가 가능하며, 당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나의 입맛과 컨디션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고. (굳뜨!)

지금까지 카페별 해장음료로 불리는 메뉴들을 살펴봤는데요! 조만간(ㅋㅋ) 숙취로 고생하는 날이 오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밥심이었습니다♥️

author-img
홍경진 기자
HKJ@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리빙] 인기 뉴스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리빙] 추천 뉴스

  • 토마토 과즙 안 흘리고 자르는 방법, 이렇게 하니 너무 쉬웠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