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에서
안 가면 바보되는
곱창 찐 맛집 총정리
여러분은 힘 빠지고 기력 없을 때 무엇을 해주나요? 저는 제일 먼저 배에 잔뜩! 기름칠을 해줘야 해요. 그럴 땐 뭐다? 무조건 곱창이다!
몸에 기운이 없고, 어디론가 훌훌 떠나버리고 싶을 때 부산으로 떠난다면 꼭 먹어줘야 하는 곱창 맛집 TOP5 데려왔습니다.
현지인들의 입소문을 타고 타서 소문난 맛집이라는 이 곱창집들. 지금 바로 만나보러 갈게요~ 고고~
1. 꿀돼지문현곱창
위치 : 부산 사상구 사상로202번길 34 문협곱창
곱창도 맛있지만, 껍데기까지 맛있는 사상 대표 맛집이에요. 곱창 먹으러 갔다가 껍데기에 반한다는 바로 그 집! 곱창, 막창 말고도 또 다른 쫄깃함을 만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껍데기도 추가해야 해요.
예전엔 노포 느낌 물씬 나는 가게였는데, 이번에 인테리어를 새로 하면서 엄청 넓고 깔끔해졌다고 하니 쾌적하게 곱창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추천.
2. 대양곱창연탄구이 (사상점)
위치 : 부산 사상구 광장로81번길 51 1층
대양곱창연탄구이는 부산에 여러 군데 있는데, 사상점이 본점이에요. 남포에도 있고 동래에도 있으니 여행코스에 맞게 끼워넣기 완젼 가능!
곱창구이와의 다양한 조합을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인기인데요. 곱창전골부터 시작해서 우삽겹, 닭발이 있는 세트 메뉴까지 있는 취향에 맞게 골라 먹으면 돼요.
3. 옛날오막집
위치 : 부산 서구 구덕로274번길 14
분점 하나 없는 정말 찐 맛집. 단 하나뿐인 70년 전통의 맛집이라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줄을 서서 먹는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빨간 양념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같이 나오는 찬들과 함께 쌈 싸 먹으면 그곳이야말로 바로 천국이라고..♥
4. 장박사양곱창 (연산점)
위치 : 부산 연제구 쌍미천로151번길 37
여러 방송과 지역 신문에 이미 이름을 날린 장박사양곱창이에요. 모둠 구이 한판이 시그니처 메뉴라서 가장 잘나가지만,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담을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나의 최애부위만 골라골라 먹기 가능!
소스도 기본 3가지로 준비해줘서 그때그때 삘 대로~ 찍어먹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아요.
5. 해전곱창
위치 : 부산 중구 광복로6번길 14
곱창에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올려 먹는 치즈 곱창의 원조라고 불리는 곳. 특히 매콤한 양념곱창에 치즈를 추가해 먹으면 넘 맛있다고 하네요.
야채 순대볶음도 유명하니, 곱창만 먹다가 물린다면 순대로 바로 갈아타기ㄱㄱ
부산에 가면 꼭 먹어야 할 곱창 맛집 TOP5 알아보았는데요. 당장 부산으로 떠나고 싶은 맘이 굴뚝 같네요.. 밥심이 추천한 곳 말고 다른 곱창 맛집이 있다면 언제든지 추천해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