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
10만원 이하로 즐기는 미슐랭
가성비 파인다이닝 추천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여러분들은 ‘미쉐린 가이드’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미쉐린 가이드는 프랑스 타이어 제조 회사인 미쉐린이 매년 봄에 발간하는 맛집 및 여행 가이드에요. 미쉐린 가이드로부터 별을 받은 식당을 흔히 미슐랭 맛집이라고도 하죠. 타이어 회사가 맛집을 선정하다니… 참 신기하죠?
미쉐린 가이드의 별을 받기 위해 음식의 재료. 맛과 풍미, 통일성, 합당한 가격, 요리의 개성과 창의성 등 5가지 기준에 혹독한 심사를 받아야 해요.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면 미슐랭 식당이라는 자격을 얻을 수 있어요. 참 까다롭죠?
대한민국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미슐랭 식당이 있어요. 하지만 미슐랭 맛집에 선정된 만큼 가격도 어마 무시 하다는 것… 두 시간만 먹고 나와도 두툼한 지갑을 종잇장으로 만들어 버리는 미슐랭 식당… 괜히 들어갔다 나오기 무섭죠… 그래서 밥심이 준비했습니다. 10만원 대로도 미슐랭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주요 맛집~! 지금부터 이 밥심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종로 묘미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83 5층
영업시간 오후 12시 ~ 오후 10시(일요일, 월요일 휴무)
런치 140,000원(*변동 가능성 있음)
첫 번째로 소개할 맛집은 종로 묘미입니다. 종로 묘미는 창덕궁과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데요 즉, 창덕궁 광경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에요. 게다가 작년과 올해 미슐랭 1스타로 선정된 레스토랑이라 손님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어요.
전채요리로는 샤워크림과 감자, 양파 쿠키인 창덕궁 나뭇잎, 초당 옥수수, 성게 비빔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메인 요리로는 오징어 물회, 오리 스테이크, 전복 새우 요리, 돼지고기 큐브 스테이크가 제공되고 디저트로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대추 초콜릿이 제공된다고 해요. 금전적인 여유가 된다면 와인도 함께 주문하는 것도 강추! 하지만 방문 일자에 따라 일부 메뉴가 변동 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유 유안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새문안로 97 포시즌스 호텔 11층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런치 딤섬 세트 98,000원
광화문 인근 포시즌스호텔 11층에 위치한 유 유안은 올해 선정된 유일한 미슐랭 중식당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려 10만원 이하로 즐길 수 있는 9만원대 딤섬 세트가 있어요. 딤섬 런치 세트는 목이버섯 냉채, 키조개 관자가 들어간 두반장 해파리 냉채, 돼지 항정살 바베큐로 전채요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메인 요리로는 새우 딤섬, 날치알+돼지고기 딤섬, 모듬 버섯 딤섬이 제공되어요. 이 딤섬의 깊은 풍미에 반해 높은 가격을 무릅쓰고 재방문하는 고객들이 꽤 있다네요. 그 외에 닭고기와 버섯이 들어간 찹쌀피 튀김 딤섬, 순무 케이크 볶음, 돼지고기 춘권과 같은 이색 딤섬이 제공되고 심지어 새우와 돼지고기가 들어간 양주식 볶음밥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디저트로는 중국의 차와 제철 과일, 그리고 꿀케이크가 제공되어 입가심을 할 수 있어요.
보트르메종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68길16 청담스퀘어 2층
영업시간 매일 오후 12시 ~ 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화요일 휴무)
런치 세트 85,000-135,000원
강남 청담동에 위치한 보트르메종은 올해 미슐랭 1스타로 선정된 프렌치 레스토랑이에요. 15년 전, 한국에 프랑스 요리를 널리 보급한 박민재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프랑스 요리 마니아들이라면 죽기 전에 방문해야 하는 미슐랭 식당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게다가 런치세트 가격도 85,000원으로 프렌치 식당 치고 저렴한 편이에요. 다만 메인요리에서 한우 안심이나 양고기를 주문하면 추가 금액이 나온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애피타이저로 식전 빵 두조각과 아뮤즈 부슈.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들어간 전채요리가 나와요. 특히 아뮤즈 부슈는 맛 뿐만 아니라 특등한 비주얼로 손님들에 만족감을 준다네요. 메인요리로는 트러플과 전복이 들어간 콘스프, 가리비 튀김, 레몬 그라스 소스를 묻힌 생선요리 등 프랑스에서도 제일 가는 파인다이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디저트로는 타르트와 홍차, 미니 마카롱, 머핀을 비롯한 프랑스 과자가 제공되어요.
정식당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58길 11 2층
영업시간 평일 오후 12시 ~ 오후 7시 30분
런치 155,000
이름만 보기에는 평범한 동네 식당 같은 정식당, 하지만 무려 4년 연속 2개의 스타를 받은 미슐랭 레스토랑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건 절대 못 참죠~ 파인다이닝을 안 즐기시는 분들도 정식당 ‘맛있는 김밥’은 들어봤을 정도!
우선 전채요리로는 육회가 올라간 브리오슈 토스트, 매생이 계란찜, 굴튀김, 푸아그라 타르트, 소르베 셔벗이 제공된다고 해요. 전채요리인데도 라인업이 장난 아니죠? 기본 애피타이저로는 뉴욕식 문어 요리가 제공되는데 크리스피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네요. 메인 요리로는 지중해식 농어 요리, 들기름 향이 그윽한 명란 비빔밥이 제공되고 디저트로는 대추 향이 나는 아이스크림과 머랭쿠키를 밤과 크럼블 위에 얹은 대추블랑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이벤트가 있는 날에는 서비스로 돌하르방 케이크까지 제공해 줘요 ㅎㅎ
알라 프리마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7길 13 1층
영업시간 평일 오후 12시 ~ 오후 10시 (매주 화요일 휴무)
런치 변동가
논현동에 위치한 알라 프리마는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서 2개의 별을 받은 레스토랑이에요. 알라 프리마는 다른 미슐랭 레스토랑과 달리 비용으로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없고 심지어 날마다 혹은 계절마다 제공되는 메뉴가 다르다는 특징이 있어요. 즉 날마다 제공되는 메뉴판이 달라진다는 뜻이에요. 매일매일 새로 메뉴를 구상하고 제공하다니, 여기 셰프 보통이 아닌 것 같아요. 셰프님들 리스펙…
우선 애피타이저로는 해당 계절의 전채 요리와 30가지 재료를 포함한 채소 샐러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채소 샐러드는 4계절 내내 제공되는 고정 메뉴라네요! 양식 뿐만 아니라 일식 요리도 오래 독학한 김진혁 셰프님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이라 그런지, 메인 요리도 일식 스타일의 양식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특히 보섭살 스테이크와 파스타가 일품이라네요! 디저트로는 주로 아이스크림류가 제공되어요.
떼레노
서울 종로구 북촌로 69 1st Floor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화요일 휴무)
런치 120,000
떼레노는 북촌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스패니시 미슐랭 레스토랑으로서 대한민국 유일의 스패니시 미슐랭&빕 구르망 레스토랑이에요. 대한민국에 몇 안되는 스패니시 레스토랑이고 외국인을 비롯한 수 많은 관광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북촌 한옥 마을에 있어 예약 경쟁이 끊임없다는 미슐랭 레스토랑. 하지만 이 곳에서도 10만원 초반대로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선 전채요리로는 새우요리인 스캄피가 제공됩니다. 이 맛에 반해 추가 주문을 원하는 고객님들도 많다고 하네요. 메인 요리로는 대서양식 대구 요리, 적양배추칩, 와규 , 이베리코 요리, 고시히카리 홍합 먹물 락토네사 등 고급 스패니시 요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중에서 고시히카리 홍합 먹물 락토네사는 예술적인 플레이팅과 고급스러운 감칠맛으로 떼레노를 방문한 대부분의 에디터 분들이 극찬을 했어요. 디저트로는 차가 우선 제공되고 예루살렘 아티초크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비터 초콜릿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