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 지출 줄이기

멈출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에 대처할 방안도 없이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요즘이다.
조금이라도 아껴야 하는데, 지출이 줄어들기는커녕 늘어나지 않기라도 하면 감지덕지인 시국이니 말이다.
이것저것 소비를 줄여봐도 가계부의 숫자들은 달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달마다 나가는 고정 비용,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바로 ‘쿠팡’에서 의외의 답을 찾을 수 있다.
1. 반값 코너 이용하기

쿠팡에서 운영되는 ‘반값 쇼핑’은 정상가 대비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코너다.
브랜드 제품부터 생필품, 식품, 전자제품, 뷰티까지 카테고리별로 매일 새로운 상품들이 들어오는데, 당일이 지나면 가격이 원래대로 돌아가거나 품절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상품은 바로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하고, 특히 할인율이 높은 제품일수록 빨리 품절되니 신속하게 구매해야 한다.
2. 기획전 활용하기

모바일이나 PC로 쿠팡에 들어가면 상단에 ‘기획전’이라고 적힌 칸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쿠폰행사 진행 중인 업체, 할인행사하는 업체가 나온다.
이곳에 들어가서 원하는 제품이 있는 브랜드를 고른 후 쿠폰을 적용시켜서 구매하면 보다 더 저렴하게 쿠팡을 이용할 수 있다.
3. 반품 마켓 활용하기

쿠팡이 운영하는 코너에는 ‘반품마켓’이라는 시스템도 있다.
다른 고객이 반품한 상품을 쿠팡이 검수한 뒤 값을 내려 판매하는 마켓인데, 제품 불량이 아닌 ‘고객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상품까지 취급해 문제없는 상품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부담스러운 가격의 가전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다.
또 생활용품은 사용감이 크게 문제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품질이 신경 쓰일 때는 ‘상품 상태’를 확인해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다.
쿠팡 반품마켓 상품은 일반 상품과 마찬가지로 30일 이내 반품이 가능하고,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 쿠팡라이브

쿠팡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쿠팡라이브’는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판매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송이다.
쿠팡라이브는 실시간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할인율을 높여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방송 중에 한정으로 제공되는 추가 할인 쿠폰까지 적용시키면 시중에 판매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퀄리티의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라이브 방송인만큼 상품의 품질과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소비 습관 길들이기

지금까지 쿠팡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지금 당장 소비를 줄이는 것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작은 지출이 모여 지갑을 거덜 내는 것처럼 소비 하나하나의 비용을 줄이는 효과는 기대보다 크게 다가올 것이다.
평소 소비습관에서 벗어나 일일이 따지고 구매하는 일을 번거롭게 생각하기보다는 하나의 도전과제를 달성하는 일이라고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습관이 익숙해지기만 하면, 꽤 오랜 시간 동안 나가는 비용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