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이에요!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밥심도 진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 가득한 칼국수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근데 아무리 국물까지 싹~ 비워도, 몇 시간 지나면 다시 출출해지는 게 칼국수의 유일한 아쉬운 점이랄까요?
그래서 밥심이 찾은 해결책은 바로바로 고기국수! 고명이 아니라, 진짜 고기를 국수 위에 듬뿍 얹어서 먹으면 포만감이 확실하게 차오르거든요. 요즘엔 아예 살코기 잔뜩 붙은 뼈대를 통째로 넣어주는 파격적인 칼국수 집도 생겼다는 사실!
어때요, 슬슬 궁금해지지 않으세요? 그럼 지금부터 뼈가 푸짐하게 들어간 ‘뼈칼국수’부터, 색다른 매력의 고기국수 맛집까지 한 번에 둘러보러 가볼까요? 고고~!

1. 평이담백 뼈칼국수
위치: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18길 31-12
영업시간: 11:3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4:30, 20:30 라스트 오더
가격대: 뼈칼국수 11,000원
전참시와 맛있는 녀석들에서 연달아 촬영해 간 평이담백 뼈칼국수. 진한 사골육수에 후추 향이 가득 올라와 보자마자 담백 시원하겠다는 느낌이 팍 든다고 해요. 살코기가 잔뜩 붙은 큼직한 돼지 갈빗대가 들어가 푸짐함까지 최고! 거기에 초록색 파와 노란색 계란 지단 홍고추 고명까지 알록달록 군침이 싹 도는 비주얼이에요.
기본 찬으로 나오는 오이고추와, 김치 겉절이도 감칠맛 최고랍니다. 고추 양념이 무척 진해서 칼국수에 한 두 번 집어먹다 보면 한 접시는 뚝딱~
한 달에 8,000그릇씩 팔린다는 평이담백 뼈칼국수는 수도권 내에도 체인점이 여러 곳 있고 철원과 구리에도 지점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답니다. 재료비보다 가스비가 더 나와도 매일 27시간씩 푹 끓인다고 하니 겨울 막바지에 뼈와 고기를 진하게 우려낸 뼈칼국수로 몸보신 어떠신가요~?

2. 파주뼈칼국수 교하제면소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평화로 725
영업시간: 11:30~20:30/ 15:30~17:00 브레이크타임/ 14:30, 19:30 라스트 오더
가격대: 뼈칼국수 11,000원/ 비빔칼국수 10,000원
파주 갈 일 있으면 꼭 들르고 와야 한다는 파주 칼국수 명물 교하제면소. 이곳도 뼈칼국수로 이미 무척 유명한 곳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웨이팅은 필수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대기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기다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뼈칼국수는 계란고명이 잔뜩 올라가 있고 돼지목뼈 두 조각이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요. 오랜 시간 동안 장인 솜씨로 고아서 그런지 젓가락으로 살짝 발라도 살코기가 술술~

또 교하제면소에 왔다면 비빔국수를 잊으시면 안 된다구요. 계란고명에 콩가루, 잘게 부스러뜨린 고기고명까지 잔뜩 들어가 있어 새콤한 비빔국수가 아주 별미에요. 뼈칼국수와 비빔국수 한 개씩 시켜서 나눠 먹으면 완벽! 파주 들르실 일 있다면 잊지 말고 가보자고용.
지금부터 소개드릴 곳은 칼국수는 아닌 고기국수 맛집이에요. 국수+고기 조합은 말해 뭐해 최고의 조합이죠.

3. 김씨육면
위치: 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28-7
영업시간: 11:30~ 21:00/ 15:30~17:00 브레이크타임
가격대: 청돈육면 9,900원/ 홍돈육면 9,900원/감태주먹밥 3,000원
김씨육면은 돼지고기 국수 전문점으로 뽀얀 국물의 제주 고기국수와는 다르게 맑은 국물이 특색이랍니다. 해물, 닭 육수를 배합해 만들어서 맛이 담백하면서도 진하다고 해요. 면도 밀가루로 만든 소면, 중 면이 아닌 쌀 면은 사용해서 속도 편하답니다.
김씨육면 시그니처 국수 메뉴는 특제 육수에 베트남 고추와 양념을 넣은 얼큰한 홍돈육면과 시금치와 마늘소스로 맛을 낸 청돈육면이에요. 청돈육면은 이름 그대로 국물이 초록색이라 비주얼이 조금 충격적이지만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맛이랍니다. 게다가 일일 50그릇 한정 메뉴라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안 시키면 아쉬운 인기 사이드 감태 주먹밥. 날치알 주먹밥에 고소하고 감칠맛 있는 감태가 감싸져 있고 마요네즈와 와사비가 곁들여 올라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랍니다. 면과 육수 추가도 무료라서 얼마든지 더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요. 사장님 인심도 후하셔서 리필하시면 서비스 차원으로 고기도 한 점 크게 얹어 주신다고 하니 안 갈 이유가 없겠죠?

4. 조씨네고기국수
위치: 서울 광진구 군자로3길 23
영업시간: 11:2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 오더
가격대: 마늘고기국수 8,500원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SBS 생활의 달인부터 MBC 오늘의 저녁 등 총 4곳의 TV프로그램에 방영된 건대 숨은 맛집이에요. 메뉴도 딱 고기국수와 고기 국밥 두 가지에 집중이 되어있다는 점에서 사장님의 프라이드와 자신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면 또는 밥도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답니다.
고기국수를 주문하면 주문과 동시에 직화로 고기가 구워지고, 직접 토치 질을 해주셔서 그런지 불맛이 강하게 난답니다. 육수는 고기와 해물, 야채 등으로 육수를 내서 시원 칼칼한 맛이 한 숟가락 뜨자마자 속이 확 풀리는 맛이에요.
쫑쫑 썬 부추 고명을 올리고, 쫄깃한 쌀면 위에 직화로 구운 고기까지 곁들이면 한 입, 두 입 금세 한 그릇 뚝딱! 착한 가격에 밥이나 면 추가까지 가능해서 든든한 한 끼로 딱이에요. 건대 근처 들르실 일 있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