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가 엄선한 또간집 1위 맛집 모음

한송원 기자 조회수  

먹잘알 풍자가
1위로 고른 또간집
맛집 BEST는?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가 엄선한 또간집 1위 맛집 모음
재방문 각인 서울 맛집

안녕하세요. 밥심이 등장♥

요즘 유튜브 안 보는 분을 찾는 게 어려울 정도로 모든 분들이 유튜브를 자주 보잖아요. 특히 밥심은 먹는 것을 좋아해서 먹방을 자주 본답니다! 맛있는 게 너무 많은데 이 지역 가서 어떤 걸 먹을지 모르겠다 싶을 때 찾아볼 때도 자주 보는 거 같아요.

잘 먹는 분들이 나와서 추천을 받아먹어보고 설명을 하고 듣는데 안 먹어 보는데도 맛있을 것 같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서 너무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밥심은 그래서 풍자님이 진행하는 또간집을 자주 봐요!

또간집은 일반인 분들에게 재방문해 본 집만 추천받아서 풍자님이 직접 방문해 보고 먹어보고 나서 1위를 정하는 건데 먹잘알 풍자님이 추천해 주는 거라 무조건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밥심이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바로 또간집 중에서도 1위를 했던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전국 방방곡곡으로 소개되어 있는 곳 중에서도 ☆서울☆ 맛집으로 골라봤으니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저장해두세요!

그럼 풍자님이 선택한 또간집 1위 서울 편은 어디인지 확인해볼까요?ㅎㅎ

떡볶이와 닭도리탕을 동시에 즐기기 가능
  1. 떡도리탕 강남본점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길 28-9 1층
영업시간 : 11:30 ~ 23: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메뉴 : 떡도리탕 中 (2~3인분) 29,000원

이곳은 풍자님이 강남 편에서 1위를 준 맛집인데요. 러쉬에서 5년 동안 일한 직원분께서 “강남역하면 특출나게 맛있는 게 없지만 매장 스태프 분이 정말 자주 가는 매장”이라며 떡도리탕을 추천해 줬어요.

강남역에서 닭도리탕과 떡볶이가 동시에 먹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리는 떡도리탕! 강남역에서 1996년도부터 장사를 해와서 올해로 28년 된 맛집입니다.

국물을 먹어본 풍자님은 10초마다 맛이 달라진다고 표현했는데요. 고춧가루 양념이라 끓이면 국물이 찐덕해져서 끓일수록 맛있다고 해요. 떡은 밀떡으로 양념이 아주 잘 배어 먹기 좋고 야들야들한 고기와 궁합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일본식 덮밥 안 좋아하는 풍자님도 반한 맛
  1. 카미야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28-6
영업시간 : 11:00 ~ 22:30
메뉴 : 오꼬노미소스동 9,000원

또간집 홍대 편에서 1위를 한 카미야입니다. 이곳은 홍대 재학생들도 추천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카츠를 판매하고 있는 일식당입니다. 오꼬노미야끼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비주얼인 오꼬노미소스동!

오꼬노미소스동과 우동이 함께 나오는데 우동 한입 먹자마자 면발의 탱글함을 생생하게 표현해 주셨어요~

일본식 덮밥을 싫어하는 풍자님도 먹자마자 두 눈 동그랗게 뜨게 해준 오꼬노미소스동은 이렇게 부드러운 고기가 있나 싶을 정도로 부드럽고 육즙도 가득하다고 해요.

근 3년간 먹었던 덮밥 중에 역대 베스트라고 얘기할 정도로 풍자님이 극찬을 했던 덮밥 맛집이었습니다!

이곳에선 비빔 쌀국수 만들어 먹어야하는 건 국룰
  1. 더빛남

위치 : 서울 송파구 오금로18길 5 1층 104
영업시간 :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메뉴 : 차돌박이, 양지, 도가니 쌀국수 11,500원

잠실 주민분이 추천해 주신 더빛남! 숨기고 싶은 나만의 맛집이었지만 풍자님을 위해서 특별히 알려준 곳이라고 해요. 살고 있는 주민이 알려주는 맛집은 더 맛있는 거 아시죠~

더빛남은 쌀국수 맛집인데요. 고기를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것이 인상적이고 면이랑 숙주가 무한리필이라고 해요. 베트남 요리인 쌀국수를 한국식으로 나타낸 느낌에 고기와 도가니는 진한 것이 특징!

숙주와 면을 따로 덜어서 소스를 1:1 비율로 넣어 비빔 쌀국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비빔 쌀국수는 흔하게 먹는 게 아니라 꼭 중간에 덜어서 먹어보는 걸 추천드려요. 감칠맛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풍자님이 역대급 쌀국수라고 얘기할 정도면 정말 맛있는 곳이겠죠?

다른 부위여서 식감이랑 맛이 모두 달라~
  1. 토리카미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1 1층 102호 토리카미
영업시간 : 16:00 ~ 23: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 닭모듬구이 39,000원

또간집 을지로 편에서 1위를 한 토리카미는 닭 특수부위 맛집입니다. 특수부위를 화로에다 구워주는데 닭모듬구이는 닭 목살, 다리 살, 안창살, 어깨윗살, 무릎살, 날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는데 부위마다 맛과 식감이 다 다르게 먹을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소금이라 일반 소금이랑 다르다고 해요.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쫀득하다고 하니 너무 맛있겠죠?

사장님께서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구워줘서 음식이 끊기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치즈돈까스 안에 백김치가 있어서 아삭!
  1. 유야케도쿄

위치 :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3길 28 101호
영업시간 : 정보없음
메뉴 : 유야케치즈돈까스 11,000원

이대 돈까스 맛집이라는 유야케도쿄. 이곳의 돈까스는 특별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돈까스 안에 백김치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백김치가 들어있는 돈까스라니 상상이 가시나요??

수제로 돈까스 소스를 만들며 치즈돈까스는 위에도 치즈, 안에도 치즈가 듬뿍 들어있어서 고소하다고 해요. 치즈와 백김치가 동시에 같이 먹어서 일반 돈까스 보다 물리지 않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손님들이 자주 찾는 메뉴인 제육볶음
  1. 라도집

위치 :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20길 9 1층
영업시간 : 11: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 제육볶음 (2인) 22,000원

한남동 주민이 추천한 제육볶음 맛집인 라도집! 풍자님이 먹으러 도보로 30분 거리를 걸어간 곳인데요. 풍자님이 제육볶음을 먹자마자 “됐다”라며 맛있다고 하신 곳이죠~

얇게 갈려있는 돼지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 양념 맛이 강하게 나고 고기도 질기지 않아 손님들이 자주 찾는 메뉴라고 해요.

사장님이 추천하신 메뉴는 닭도리탕인데 매운 고춧가루향이 훅 풍기는 닭도리탕은 나오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채소가 들어있어서 채소의 단맛도 풍긴다고 해요.

author-img
한송원 기자
HSW@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핫플] 랭킹 뉴스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 신동엽조차 '인생 국밥'이라고 엄지척한 맛집, 바로 여기였다
  •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 “출시 전에 발주 마감됐다” 보이면 당장 집어야 한다는 곰표 대란템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 프랜차이즈별 일명 ‘관장라떼’ 메뉴, 모두 먹어봤더니…
    프랜차이즈별 일명 ‘관장라떼’ 메뉴, 모두 먹어봤더니…
  •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핫플] 인기 뉴스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 신동엽조차 '인생 국밥'이라고 엄지척한 맛집, 바로 여기였다
  •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 “출시 전에 발주 마감됐다” 보이면 당장 집어야 한다는 곰표 대란템

[핫플] 추천 뉴스

  • ‘대한민국 최초’로 이탈리아 정부가 인증한 화덕피자 가게
  • "10년 연속"으로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된 찐맛집
  • "유명세 내려놔도 맛집" 연예인이 사장님인 서울 음식점 4
  • '커피 업계 판도 바꾼다더니' 스타벅스 CEO 체면 구기게 한 신메뉴 정체
  • "양식조리기능사까지?" 만능열쇠 샤이니 '키'가 인정한 단골식당
  • 영탁이 87분 기다려서라도 먹는다고 한 '홍콩 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 프랜차이즈별 일명 ‘관장라떼’ 메뉴, 모두 먹어봤더니…
    프랜차이즈별 일명 ‘관장라떼’ 메뉴, 모두 먹어봤더니…
  •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