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 좋아하세요? 저는 홍시는 좋아하는데, 그 외엔 글쎄요… 예전에 떫은 감을 한입 베어물고 지옥행 급행열차 탄 줄 알았거든요ㅋㅋㅋ
그래서 “덜 익은 감,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하고 찾아봤더니, 감에 소주를 부으면 된다는 황당(?)한 방법이 있는 거예요. 처음엔 “진짜 이게 되긴 해?” 싶었지만… 괜히 궁금해지더라고요. 이 글을 본 이상 그냥 넘어갈 수 없잖아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고,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냉장고에서 감이랑 소주 꺼내 바로 도전해봤답니다ㅎㅎ

준비물 : 감, 소주, 밀폐용기, 넓은용기
준비물은 엄청 간단하죠? 이러니 따라 하고 싶어지는 거 당연하죠? 그냥 실온에다 놔두고 나중에 먹어도 되지만 이 참을성 부족한 살림브로는 이렇게 해 먹어보겠습니다. 후후
준비물도 쉬우니 여러분도 같이 만들어 봅시다. 준비 완료됐나요? 그럼 Start!

첫 번째. 우선 넓은용기에 소주를 부어야 해요. 소주는 어느 정도 넣어야 하냐면 감꼭지가 잠기게 넣어줘야 해요.
감은 씻어준 후에 소주가 담긴 용기에 넣으면 되는데 이때 감은 꼭지를 떼지 않고 꼭지 부분이 밑으로 가게 넣어주면 됩니다.

두 번째. 소주가 감의 꼭지 부분에 스며들도록 잠깐 넣어줍니다. 시간은 3분이면 충분해요.
소주 말고 담금주처럼 도수가 높은 술이 있다면 더 빠른 효과를 낼 수 있는데 집엔 안타깝게 소주뿐이네요.★

세 번째. 3분이 지났다면 이 감을 밀폐 용기로 옮겨 담아야 해요. 그 이유는 이 감을 실온에 5~7일 정도 놔둬야 하기 때문이죠. (감 상태에 따라 숙성 기간이 달라짐)
이땐 감을 반대로 세워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꼭지 부분에 소주를 살짝 더 부어주고 뚜껑을 덮어주면 완료. tip! 이때 소주에 적신 화장솜을 꼭지부분에 올려두면 더욱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 드디어 감을 완전히 숙성시켜야 해요.
5~7일 후 먹어보면 외관으로 변한 건 딱히 찾기 어려울지라도 맛에서는 달라지길 바라며! 제발 맛있어져라.

하하 여러분 떫은 맛 때문에 먹기 힘들었던 감을 달달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네요~
후숙과정이 있다고 해도 떫은 맛이 사라지기 힘든 감도 있는가 하면 이건 하는 방법도 쉽고 하고 나서 결과물도 완벽하니까 너무 좋은 거 있죠?

도수 높은 술이 있었으면 더 빨리 먹었겠지만, 이 정도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즐겼어요. 고마워요, 소주ㅎㅎ
여러분, 이제 떫은 감 버리지 마세요! 집에 있는 소주로 맛있게 변신시켜보세요. 도전해볼 준비 되셨죠? GO~!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