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입니다.
최근 SNS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비프웰링턴이에요! 혹시 비프웰링턴 들어보셨나요? 비프웰링턴은 소고기에 푸아그라와 버섯 페이스트를 바르고, 그 위에 페이스트리 반죽을 입혀 구운 전통적인 영국 요리랍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변형들이 생겨났죠.
페이스트리를 반으로 자르면 고기의 단면이 드러나는데, 그 모습이 정말 멋져서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곤 해요! 밥심도 그걸 보고 “여긴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한 곳들이 많답니다ㅎㅎ
그래서 오늘은 밥심이 추천하는 비프웰링턴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어떤 맛집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하시죠?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해볼게요! 따라오세요~ 슝=33

- 스틸룸
위치 : 경북 경주시 원효로 87 2층 STILLROOM
영업시간 : 17:00 ~ 24:00 (주말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메뉴 : 랍스터&비프 웰링턴 44,000원
스틸룸은 경주에 위치하고 있는 바&다이닝 매장이에요. 아기의자가 따로 준비되어 있진 않지만 그렇다고 노키즈존은 아닌 곳이죠~
이곳은 아주 특별한 비프웰링턴이 있는 곳이에요. 바로 소고기와 랍스터를 파이에 말아 구워낸 비프웰링턴 인데요! 스테이크만 있어도 맛있을 텐데 랍스터까지 더해진다면 소고기의 육즙과 랍스터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겠죠?
스틸룸의 대표 메뉴는 랍스터&비프 웰링턴이지만 양식집인 만큼 스테이크, 파스타, 리조토, 뇨끼 등 다양한 요리가 있으니 비프웰링턴과 함께 먹기 좋을 것 같아요!

- 꼼모아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 56
영업시간 : 17:30 ~ 23:00
메뉴 : 비프웰링턴(2인분, 사전예약) 80,000원
해방촌 끝자락의 언덕을 지나면 나오는 꼼모아는 프랑스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은 김모아 셰프님의 레스토랑이라고 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나오는 꼼모아 비프웰링턴. 페스츄리 파이지 안에 트러플향이 나며 고기는 안심이 아닌 채끝등심을 써서 고기가 더욱 고소하고 부드럽다고 해요.
비프웰링턴은 하루 전에 예약해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꼼모아 갈 예정이신 분들은 꼭 사전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콩카세
위치 :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2-18 반지하층
영업시간 : 11:30 ~ 21:30
메뉴 : 웰링턴 스테이크 52,000원
콩카세는 성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슐랭 3인방이 모여 가게를 오픈한 비프웰링턴 식당이라고 해요. 미슐랭 셰프 세 분이 모여 만든 요리라니..! 말만 들어도 이미 맛있는데요?

퍼프 페스츄리로 감싼 안심스테이크를 파는 콩카세는 비프웰링턴이 맛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심지어 SBS ‘생활의 달인’에서 비프웰링턴, 라자냐 달인으로 선정된 곳이라니 믿고 먹을 수 있겠죠?ㅎㅎ
콩카세 웰링턴 스테이크는 안에 깻잎이 들어가 있어 씹을 때마다 풍기는 깻잎 향이 인상적이며 퓌레와 스테이크 소스, 각종 야채들이 함께 나와 곁들여 먹기 좋게 한 접시에 나옵니다!

- 428 레스토랑
위치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428 호텔 크레센도 서울 1층
영업시간 : 11:30 ~ 22: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메뉴 : General Ryu’s Beef Wellington 88,000원
428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비프웰링턴은 부드럽게 숙성시킨 한우 안심에 트러플과 다양한 버섯으로 만든 뒤셀을 감싸 만든 영국식 파이인데요~
겉은 바삭하며 버터 향도 솔솔 풍기며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조화로워 비프 웰링턴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입니다.
호텔 크레센도 1층에 위치하고 있는 428레스토랑은 유러피언 다이닝으로 들어가면 유럽의 느낌의 감성을 담고 있답니다.
오늘 밥심이 준비한 비프웰링턴 맛집은 총 4곳인데요~ 각기 다른 비주얼의 비프웰링턴 단면들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밥심은 그 모습을 보고 바로 지도에 저장해 두었답니다ㅎㅎ
여러분도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저장해두고 꼭 방문해 보세요~:) 그럼 밥심은 다음에 또 맛있는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안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