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살림브라더가 왔습니다+_+/
서브웨이부터 재료 선택이 가능한 김밥집까지, 푸드 업계에도 커스텀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제 카페에서 우유 종류를 바꾸고, 샷이나 펄을 추가하거나, 휘핑크림을 빼달라는 주문은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죠.
그래서 살림브라더도 저만의 커스텀 드링크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음료들을 섞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곧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결심하면 바로 실천하는 살림브라더, 며칠 동안 무려 10가지 이상의 커스텀 음료를 만들어 마셔봤습니다! 그 중에서도 맛있었던 메뉴 6가지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테니, 눈 깜짝하지 말고 따라오세요! 레고~☆

- 블루레몬밀키스
재료: 블루레몬에이드(파우치), 밀키스, 얼음컵
첫 번째는 시원한 비주얼에 기분마저 좋아지는 <블루레몬밀키스>입니다! 맞아요, 이름은 살림브라더 마음대로 지었어요…♡
저는 밀키스와 블루레몬에이드의 비율을 1:1로 해서 마셨는데 취향에 따라서 비율은 마음대로 조정하셔도 될 것 같아요. 많이 달달하다 싶으시면 탄산수나 물을 섞는 것도 OK랍니다+_+/

파란색이 너무 취향저격이지 않나요? 블루레몬에이드 날것 그대로의 파랑이 밀키스에 의해 중화된 너무 예쁜 하늘색이에요!
맛은 정말 익숙한 뽕따 소다맛인데 얼음컵에 따라 마시니 시원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여름에 가끔 한번씩 생각날 것 같은 가볍고 상큼한 맛! 소다맛 러버라면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 모구피치에이드
재료: 모구모구 피치맛, 사이다, 얼음컵
두번째는 베이비핑크가 너무 귀여운 <모구피치에이드>에요. 역시나 1:1로 섞어보기 시작했는데 저는 모구모구 비율을 더 많이 하는게 입에 맞더라구요! 탄산은 줄고 피치맛 달달함은 늘어나거든요.
모구모구에 들어있는 말캉하고 쫄깃한 젤리가 씹히면서 은은한 피치맛과 톡 쏘는 탄산이 느껴져서 말 그대로 JMT. 다른맛 모구모구보다도 피치맛이 사이다랑 잘 어울렸어요!
가벼운 에이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특히 젤리 때문에 다른 피치맛 음료보다 모구모구가 넘사벽으로 잘 어울렸답니다!

- 청포도앤솔 모히또
재료: 솔의눈, 청포도에이드, 얼음컵
세번째는 <청포도앤솔 모히또>~!! 솔의눈을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조합인 것 같아요! 이름에서 눈치 채셨겠지만 무려 몰디브! 아니, 모히또 맛이 난다구요…☆
살림브라더는 솔의눈과 청포도에이드를 1:1로 섞었을 때가 가장 맛있었는데 짝꿍은 달달한 맛을 줄이고 싶다며 솔의눈 비율을 더 높이더라구요.

컬러도 우아하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 첫 입에 느껴지는 모히또 맛 사이로 청포도와 솔의눈 향이 한번씩 번갈아 치고 올라오는 느낌이에요.
그냥 마시는건 정말 싫은데 그 사이로 느껴지는 솔의눈 향과 맛은 정말 매력적이에요! 이건 꼭 마셔봐야 알 수 있는 느낌이랍니닷! 레몬 한장 곁들이면 홈카케 메뉴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ㅎㅅㅎ

- 초코바나나우유
재료: 허쉬초코드링크, 바나나맛우유, 얼음컵
다소 노멀한 조합이지만 <초코바나나우유>가 너무 맛있어서 결국 빼지 못하고 픽했답니다! 진하기로 유명한 허쉬초코드링크와 항아리에 담긴 바나나맛우유를 섞어주시면 돼요!
두 가지를 1:1로 섞으면 조금 가벼운 초바우유맛이 나는데 묵직st를 선호하신다면 초코드링크의 비중을 조금씩 높여가시는 걸 추천 드려요!

- 망고요거트
재료: 얼라이브 망고맛, 플레인 요거트, 얼음컵
솔직히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의 <망고요거트>에요! 가끔 시원한 과일요거트가 마시고 싶은데 카페에 가면 7,000원은 우습게 넘어버리더라구요+_+/
얼라이브는 과일맛 음료 중에서 진하다고 생각해서 골랐는데, 취향따라 다른 브랜드를 섞어도 좋을 것 같아요.

얼라이브 망고맛 음료를 반정도 따르고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줬더니 너무 예쁜 마블 무늬가 실시간으로 그려지는 것 있죠? 이 재미에 카페사장이 되고싶다… 아주 잠깐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상상하시는 그대로 당충전이 제대로 빡- 되어버리는 망고요거트 맛이고 심하게 달달해요…☆ 정말 가끔 한번씩 당 떨어질 때에 도전해 보시면 후회없을 메뉴랍니다!

- 포카리500
재료: 비타500, 포카리스웨트, 얼음컵
마지막은 <포카리500>이에요! 수분보충과 활력보충이 동시에 될 것만 같은 꿀조합인데 상큼하니 맛도 너무 취향저격이었어요!
1:1 비율도 나쁘지 않지만 사진처럼 비타500 180ml와 포카리스웨트 340ml를 섞었을 때에 가장 술술 넘어갔어요. 포카리가 몸에 잘 흡수되는 재질이기 때문에 뭔가 비타민도 더 많이 섭취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이렇게만 보셨을 때 여러분의 원픽은 무엇인가요? 직접 만들어 드신 후기도 궁금해요! 살림브라더는 다음에 또 흥미로운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