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온 국민이 ‘이것’에 미쳐있다고 할 수 있죠? 편의점 디저트 계의 일인자 CU가 이번에 신상을 출시했는데요. 바로 ‘달고나’ 디저트에요. 세상 달달한 마카롱과 함께 달고나 케이크까지! 빠르게 만나볼까요?
CU 편의점 냉장 코너에서 발견! 가격은 두 제품 모두 3,200원으로 동일했어요.
달고나 케익 – 3,200원
먼저 달고나 케익부터 살펴볼게요. 열량은 300kcal이에요. 달고나 라떼, 달고나 밀크티는 먹어봤어도 달고나 케익은 처음이라 두근두근!
몽블랑 디저트처럼 크림이 꼬불꼬불한 모양으로 올라가있어요. 얼핏 봐도 크림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네요.
크림은 되게 묵직한 제형이에요. 크림에서 달콤, 쌉싸름한 달고나 맛이 진하게 느껴져서 놀랐어요. 그런데 달고나의 단 맛보다 씁쓸한 맛이 조금 더 강해요!
케이크 시트가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원래 이런 편의점 디저트는 빵이 푸석푸석할 수 있는데, 부드럽고 촉촉하기까지 해서 좋았어요.ㅎㅎ
달고나 크림과 케이크 시트 외에도 커피시럽이 발려있는 듯했는데요. 커피와 달고나 맛이 어우러져서 달콤 쌉싸름함의 결정체에요. 하지만 우유나 아메리카노는 필수! 크림이 굉장히 달아서 마지막엔 점점 물려요.
쫀득한 달고나 마카롱 – 3,200원
다음은 쫀득한 달고나 마카롱이에요. 열량은 323kcal에요. 요즘 마카롱 한 개에 2,500원~3,000원 정도 하는데, 편의점 마카롱은 3개에 3,200원이라 정말 가성비 갑이죠.
우유 맛, 카페라테 맛, 달고나 맛 3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우유 맛 마카롱에는 달고나 조각들이 콕콕 박혀있어요. 카페라테 맛과 달고나 맛은 생긴 것이 비슷해서 먹을 때 주의가 필요하겠어요.ㅎ
먼저 우유맛 마카롱을 먹어봤어요! 달달한 우유맛 필링이 가득 들어있는 마카롱인데요. 겉에 달고나 조각이 박혀있어서 우유맛 외에도 달고나의 은은한 맛이 느껴져요. 달고나 조각이 이가 아플 정도로 딱딱하지가 않아서 식감도 좋네요! 우유와 달고나의 조화가 상당히 좋아요.
다음은 카페라떼 맛! 정말 진한 밀크커피 맛이에요. 아이스크림 ‘더위사냥’을 응축해 놓은 맛이랄까요? 달달한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이 제품은 차갑게 해서 우유랑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마지막은 달고나 맛이에요. 카페라떼 마카롱의 맛이 너무 강력해서 그런가, 무슨 맛인지 잘 안 느껴졌어요. 분명히 달콤한 마카롱인데 달고나 맛은 은은하게 나는 정도..? 그래도 달고나만의 씁쓸한 맛이 느껴지긴 해요. 이 제품만 따로 먹었으면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앞에 두 맛이 더 맛있어서 평범하게 느껴져요.(ㅎ)
총평
재구매 의사 : 달고나 케이크만 또 사 먹을 듯! 단 걸 잘 먹는 밥심 언니인데도 마카롱은 너무 달다ㅠ
별점 : ★★★ 개 반 / ★★★☆☆
언제나 편의점 음식이라는 것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고퀄리티의 디저트를 출시하는 CU! 오늘은 달고나 디저트를 먹어봤는데요. 단 것을 잘 먹는 밥심 언니에게 달고나 마카롱은 너무 달더라고요ㅠ (아메리카노 필수!) 제 입맛에는 달고나 케이크가 좀 더 맛있네요! 다음엔 어떤 신상을 먹어볼까요? 궁금한 음식이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