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먹는 영자언니의
서울 찐찐 맛집
브런치부터 곱창까지~
여러분은 맛집 찾을 때 실패하지 않는 기준이 있나요? 밥심은 완전 맹신하는 기준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바로 이영자님의 픽을 고! 대! 로! 따라가는 거예요. 그럼 실패가무슨 말이냐구요. n차 방문을 부르는 맛집만 가게 된다구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바로바로 이영자님이 찐으로 인정한 서울 맛집 대모음집. 보다가 배고파져도 밥심은 책임 안져요~ ㅎ.ㅎ♥️
1. 대낚식당(본점)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37 1층
밥블레스유에서 이영자 님이 극찬했던 집. 찾아보니 생활의 달인, 수요미식회, 생생정보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소개됐던 집이에요.
역삼동에 있는 지점이 본점이고, 성수동에도 오픈했다고 하니 가까운 곳으로 당장 달려달려ㄱㄱ
곱도리탕과 대창덮밥의 콜라보가 가장 시그니처 메뉴고, 요즘은 낙곱새를 트랜디하게 만든 ‘대낙새전골’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2. 망원동 즉석우동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83
전참시에서 이영자 님 맛집으로 한창 인기를 끌던 곳. 최근에는 놀면뭐하니까지 나오게 되면서 엄청난 웨이팅을 자랑하고 있어요.
어린 시절 먹었던 것만 같은 옛날 우동에 옛날 돈가스까지 먹으면 환상의 조합.. 학창시절 추억에 잠기며 먹게 되는 마법의 맛이에요. 저녁 8시에도 웨이팅 줄이 줄지 않는다고 하니 단단히 각오하고 가야 한답니다.
원래는 24시간 운영해서 3~4차로 달리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저녁 10시쯤 마감하신다고 하니 퇴근하고 소주에 우동 한 그릇 딱-하러 달려가자구요.
3. 몽탄
위치 : 서울 용산구 백범로99길 50
몽탄도 전참시에서 이영자 님이 극찬.. 아니 아주아주 극찬을 했던 집!
몽탄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극악의 웨이팅이라는 후기가 자자한데요. 12시 오픈인데, 11시부터 웨이팅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게 해주고, 그 웨이팅리스트 작성을 위해 9시부터 줄을 선다고 해요.
하지만 수많은 웨이팅을 뚫고서라도 먹어야 하는 우대 갈비 맛집. 적당히 벤 양념이 아주 일품이라고 하네요. 고기 한 판 먹고 또 다른 시그니처인 양파볶음밥 먹는 것도 잊지 마세요.
4. 슬로우치즈
위치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5길 13 101호
치즈 덕후라면 반드시 가야 하는 집! 편스토랑에서 이영자 님이 치즈 맛집이라고 소개하면서 더욱더 유명해졌어요.
매일 아침 직접 손으로 치즈를 늘이고 뭉치는 작업을 하시고, 모양을 예쁘게 내어 손님들께 선보인다고 해요. 그만큼 치즈 맛이 다른 곳과 차원이 다르다고..!
대표메뉴는 모짜렐라를 올린 샐러드 토스트와 부라타치즈.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니 한번 가면 이 두 가지는 꼬옥 먹고 오기로 해요~!
5. 진미식당
위치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전참시에 나왔던 이영자 간장게장 맛집. 올해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 선정되어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간장게장 한 가지만을 자신 있게 선보이는 게장 전문점으로 서해안 꽃게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같이 나오는 곁들임 반찬도 계란찜부터 어리굴젓까지 10가지 이상의 반찬이 나온다고 하니.. 밥에 먹기 넘나 좋은 것.
이영자님이 추천한 5가지의 맛집 잘 보셨나요? 이영자 님의 수많은 추천 픽 중에 밥심이 고르고 골라 5가지로 추려봤어요. 다들 이번 주말은 맛집 탐방 떠나기로 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