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사이드 메뉴들도 메인 메뉴 못지않게 새로 출시될 때마다 화제가 되는 것 같아요. 청년 피자에서도 신메뉴 피자를 출시하면서 사이드 메뉴 전쟁에 뛰어들었다는데요. 어떤 메뉴 일지 같이 보러 가실까요~?
사이드 메뉴가 목적이었지만, 최소 주문금액이 있어서 피자와 같이 있는 세트로 구매했습니다!
사이드 메뉴도 R사이즈의 피자랑 똑같은 박스에 담겨왔는데요. 박스 앞면에는 우리 임영웅 님이 반겨주고 계시네요 이분이 요즘 중장년층에서 인기더라구요.
밥심이 고른 사이드 메뉴는 바로~ 고구마 크림치즈 스틱! 가격은 8,900원으로 파파존스와 피자 알보로에서 치즈스틱이라고 판매되는 제품들이랑 같은 모양새예요.
고구마 스틱을 열고나서 소스를 찾으려고 비닐을 봤는데 피자박스 밑에 깔려있던 굿즈들을 발견했어요. 밥심은 총 4종의 굿즈를 받았는데요. 그중 달력은 청피 스틱 세트를 시켜야만 증정이 되고 나머지의 경우 주문 시 랜덤으로 증정되는 거라고 해요.
요즘 어머님들 사이에서 임영웅 씨가 아주 대세인데 어머님들 주문 전화소리가 벌써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은데요?ㅋㅋ
사이즈가 생각보다 큰 것 같아 직접 재보았는데요. 지름이 대략 23cm였어요. 같이 온 R사이즈의 피자보다 아주 조금 작은 정도입니다!
무스 양도 넉넉히 올라가 있어 보이고 사이즈도 꽤 큰데 만원도 안 하는 가격이라니.. 완전 가성비 인정 아닌가요?
컷팅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다란 막대 모양으로 되었어요. 가끔 무스가 올라간 피자는 들어 올리면 토핑들이 주르륵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얘는 그런 경우는 적을 것 같아요! 옆면에 하얗게 올라간 게 크림치즈예요.
크림치즈와 고구마 무스의 비율은 1:2 정도로 고구마 무스의 양이 더 많았어요. 개인적으로 고구마 덕후 밥심은 만족스러운 비율이네요. 고구마 덕후들 소리 질러~~
크림치즈 부분을 만져보았는데 구워져서 그런지 코팅된 것 같이 맨질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찢어 보았습니다ㅋㅋ 저러니까 스트링 치즈 같지 않나요?!
크림치즈맛은 특별히 다른 맛은 없었고 일반적으로 먹는 크림치즈 맛이었어요.
대신 고구마 무스는 진한 고구마에 마요네즈를 섞은 듯한 맛이었습니다! 고구마 맛이 생각보다 진하고 달더라고요.
도우도 한 번 살펴보았는데 검은깨가 콕콕 박혀있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더 고소하게 느껴지는 기분이었달까요?ㅋㅋ
이런 피자는 또 소스를 안 찍어 먹을 수가 없죠. 개인적으로 실패 없는 조합인 갈릭 소스를 좋아하지만 청양 마요라는 소스도 있길래 같이 시켜보았어요.
소스는 각각 500원이었습니다!
먼저 청양 마요 소스는 시큼한 향이 강하게 올라왔어요.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시큼한 맛보다는 매콤한 맛이 강하더라고요. 마요네즈가 섞여있어서 그런지 많이 매운 편은 아니고, 딱 느끼함을 잡아 줄 정도의 매콤함이었어요.
특제 갈릭 소스는 이름에 걸맞게 뜯자마자 마늘 향이~ 신기하게도 마요네즈 맛보다는 크림소스? 같은 맛이었어요. 간은 시중에 판매되는 갈릭 소스보다 조금 더 짭짤한 편이에요.
아무래도 고구마 향도 진하고 달달한 맛이 강한 피자여서 먹다 보면 살짝 질릴 수도 있는데 이때 소스를 찍으면~ 느끼함을 싹 잡을 수 있답니다ㅎㅎ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재구매 의사 : 있음 / ★★★반
우선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R사이즈 피자랑 크기도 크게 차이 나지 않는데 가격은 1만 원도 안 해서 이득인 느낌이랄까요? 평소 고구마 무스 피자가 최애인 밥심에겐 너무 매력적인 메뉴였어요.
치즈가 모짜렐라가 아니고 크림치즈라서 쭉쭉 늘어나는 맛은 없지만, 달달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도 나쁘지 않아서 밥심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무리는 우리의 히어로 영웅님과 함께 해보겠습니다ㅎㅎ
평소 가성비 브랜드로 소문나 있던 청년 피자답게 다른 피자집의 사이드 메뉴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 것 같아요. 사이드 메뉴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고구마 무스 피자 안 팔리는 거 아닌가요!?ㅋㅋ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