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님의 선한 영향력과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가 시너지 되어 못난이 감자, 고구마 등 하루 종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대중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는데요. 푸드트럭, 골목식당 살리기에 이어 지역 특산물 살리기에 나선 백종원! 지역 특산품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한 요리인 만큼 집에서도 한 번쯤은 꼭 따라 하게 만든다는 간단하면서도 꿀맛 보장 레시피!! 함께 만나 보실까요?
1. 무파라면 재료
대파, 무, 라면, 멸치액젓, 들기름, 간 마늘
맛남의 광장에서 유독 라면 레시피가 인기가 많은데요. 그중 가장 간단한 ‘무.파라면’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약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넣고 간 마늘을 볶은 후 채썬 무를 넣어 수분이 나오도록 볶아주세요. 무가 투명해지면 멸치 액젓을 부어 섞어준 뒤 라면 끓일 양의 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멸치 액젓 때문에 짤 수도 있으니 간을 보면서 조금씩 물 양을 조절해 주세요!
끓는물에 수프와 면을 넣고 익혀준 뒤 면만 건져 그릇에 넣고 국물은 대파와 섞어 한 번 더 국물을 내주는데요. 그다음 면 위에 국물을 올려 넣어 주면 현직, 구직 아이돌들이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흡입한 얼큰하고 시원한 김희철 ‘무파라면’ 레시피 완성!
무가 소화가 잘 돼서 그런지 라면을 먹어도 더부룩하지 않다고 하네요 ㅎㅎ
2. 파게트, 대파빵 재료
대파(한단), 바게트 빵, 버터, 크림치즈 (3숟가락), 마요네즈 (2 숟가락), 연유 (2숟가락)
백종원님의 애제자, 양세형 님이 진도 대파를 이용한 파게트를 멤버들에게 선보이다 극찬을 받은 대파빵 ‘파게트’에요. 파를 송송 썰어주시고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 달달 볶아 그릇에 옮겨담아 주세요. 여기에 크림치즈 3숟가락, 마요네즈 2숟가락, 연유 2숟가락을 넣고 잘 섞어준 다음 볶은 파를 넣어 함께 섞어 소스를 만들어요. 기호에 맞게 설탕과 소금을 추가해도 OK!
바게트 빵에 만든 소스를 듬-뿍 얹고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0분 구워주면 끝! 한 입 베어 물자마자 느껴지는 바삭한 식감과 촉촉한 소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시중에 파는 바게트, 마늘빵 부럽지 않은 맛이에요.
3. 태국식 시금치 덮밥 재료
시금치, 돼지고기, 식용유, 마늘, 고추, 간장, 액젓, 정제수, 굴소스, 흑설탕
시금치를 싫어하는 사람도 한 공기 뚝딱 해치운다는 ‘태국식 시금치 덮밥’이에요. 태국 요리 팟카파오무쌉에서 호불호가 은근 강한 바질을 대신해 시금치를 넣어 만들었는데요. 먼저, 시금치 끝부분만 잘게 손질한 다음 마늘과 청양고추, 홍고추를 잘게 다져 준비해 주세요. 그 후 흑설탕, 굴 소스, 간장, 액젓, 물을 섞어 덮밥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다져둔 마늘과 고추를 넣고 볶아주는데요. 충분히 마늘과 고추기름이 완성되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익혀주는 동안에 계란 프라이도 하나 만들어 주세요. 그 후 고기에 준비해두었던 소스를 넣고 잘 섞어 조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인공 시금치를 넣어 숨만 살짝 죽일 정도로 볶아주면 끝! 그릇에 담고 달걀 프라이까지 얹어 노른자를 툭 터트려 비벼먹으면…♡완밥할 수밖에 없는 마성의 맛! 저도 주말에 만들어봐야겠어요.
4. 감자짜글이 재료
감자, 양파, 대파, 청양고추, 통조림햄, 간마늘,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황설탕, 진간장, 물
강원도 농가의 고민이었던 못난이 감자를 3일 만에 품절시킨 레시피, 밥도둑의 신흥 강자 ‘감자짜글이’인데요. 냄비에 감자를 먹기 좋게 썰어 깔아준 뒤 양파와 대파, 청양고추, 통조림 햄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물을 넣은 뒤 황설탕 1 큰 술, 간 마늘 1 큰 술, 고추장 1 큰 술, 된장 1/2 큰 술, 진간장 4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을 추가해 끓여줍니다.
끓으면 불을 줄이고 양념장을 골고루 저어 섞어주세요. 국물이 반 정도로 쫄면 간장으로 간을 맞춘 뒤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완성! 거의 뭐 김치찌개 끓이는 수준으로 간단한 레시피죠? 반찬 없을 때 밥에 슥슥 비벼서 밥 한 그릇 뚝딱 헤 버리기 좋은 레시피인 것 같아요!
5. 중화 제육면 재료
식용유, 간 돼지고기(후지), 대파, 간마늘, 진간장, 황설탕, 고춧가루, 된장, 고추장, 꽃소금, MSG, 후춧가루, 물, 대파, 양파, 양배추, 애호박, 칼국수 면
빨간 맛 러버들 어서 모이세요! 다섯 번째 소개해드릴 맛남의 광장 인기 레시피는 레전드 ‘중화 제육면’에요.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채 썬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주고, 파 향이 솔솔 올라오면 간 돼지고기 150g or 비선호 부위의 저렴한 고기를 뭉치지 않게 볶아주세요.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황설탕 1 큰술 반, 진간장 1 큰술, 된장 1 큰술, 고추장 4 큰술, 간 마늘 1 큰술을 넣고 중불에 살살 볶아줍니다. 향이 올라오면 고춧가루와 물, 후추를 넣고 섞어주세요. 개인 취향에 맞게 미원, 소금, msg를 넣고 졸여주면 소스 완성!
그다음으로 면을 끓여준 뒤 찬물에 헹궈 낸 면을 뜨거운 물에 다시 토렴해두세요. 프라이팬에는 식용유를 둘러 양파, 대파를 넣어 달달 볶고, 애호박과 양배추도 함께 추가로 볶아 만들어 둔 소스를 넣어 중불로 채소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이제 그릇에 면을 담고 볶은 중화 제육 소스를 살포시 덮어주면 중화 제육면 최종 완성이에요. 비주얼을 위해 마지막으로 파 송송으로 마무리해 주는 센스! 입 짧은 김희철 님도 벌떡 일어나게 만든 중독적인 맛이라고 해요.
6. 고구마 피자 재료
고구마 300g, 달걀 1개, 양파 약 1/4개(62g), 베이컨 4장(64g), 피망 1/2컵(45g), 통조림 옥수수 4큰술(64g), 피자치즈 1컵(100g), 식용유 3큰술(21g), 설탕 1큰술(12g), 맛소금 적당량
재고 처리가 되어 방치되고 있는 대왕 고구마만 450톤이었던 해남, 이번에도 이마트에 입점되어 하루 만에 품절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냥 먹어도 이미 완성형 맛인 해남 고구마로 만든 홍진영 표 ‘고구마 피자’로 밀가루 없이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건강식 피자 레시피에요.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볶고, 채썬 고구마와 맛소금을 넣어 한번 더 볶아주세요. 양파, 청피망은 잘게 썰고, 통조림 옥수수는 물기를 빼주세요.
그 다음 넓은 볼에 달걀 1개를 풀고, 손질한 양파, 피망, 옥수수, 볶은 고구마, 설탕을 넣어 섞어주면 재료 준비는 끝이에요.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아 피자 재료들을 넓게 펴주고, 피자치즈를 듬뿍 뿌려주세요. 이제 에어 프라이어는 180도에 7분 정도 돌려주면 끝! 기호에 따라 케첩이나 소스 찍어 먹어주면 ( ்́ꇴ ்̀)♡
지금까지 맛남의 광장에서 한 번씩은 따라 만들어 볼 것 같은 간단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살펴보았어요. 같은 레시피라도 만드는 방법, 재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개인의 입맛에 맞게 오늘 하루 맛있는 요리 만드시길 바라요ღ’ᴗ’ღ!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