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시리즈 후속작
크림빵 인기 이어갈 수 있을까
안녕! 밥심이에요 ㅋ.ㅋ♥
Hoxy,, 포켓몬빵의 어마어마한 인기를 넘어선, CU의 신상. 다들 기억하고 계실까요? 바로 연세우유크림빵 시리즈였는데요. CU 디저트 매출의 1위부터 4위를 차례로 차지했을 정도니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죠!
그.런.데 이 연세우유 시리즈의 후속작이 나왔다는 거 아닙니까. 호호. 그것도 무려 롤케익으로요! 과연 생크림빵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밥심이 직접 먹어보고 말씀드릴게요=3
CU에 가자마자 생크림빵과 나란히 디피되어 있는 오늘의 주인공! 연세우유 롤케익이 바로 보이더라구요. 역시나 냉장 필수 제품이에요!
종류는 총 3가지로 생크림우유롤케익, 크림치즈우유롤케익, 딸기우유롤케익으로 있는데요. 밥심은 그 중에서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GET!
다행히 생각보다 구하기 어렵지는 않아요. 연세우유 생크림빵 정도의 인기는 아직 아닌 걸로..★
연세우유 생크림우유롤케익
가격 : 3,300원
생크림우유롤케익은 갈색 톤의 카스테라 시트로 이루어진, 전형적인 롤케익이에요! 가격은 3,300원인데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2,600원)과 비교하면 좀 나가는 편이네요.
칼로리는 생크림이 들어간 만큼 327kcal로 높은 편이구요. 연세우유 6%, 자연치즈 6.5%, 휘핑크림 18.3%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연치즈는 우유의 비율이 74%이며 크림이 24%입니다아-
플라스틱으로 된 뚜껑을 열면 바로 롤케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총 6조각으로 잘라져 있어서 먹을 때 하나씩 들고 먹기 좋더라구요!
한 눈에 봐도 미니미한 롤케익! 혹시 몰라 사이즈를 재봤는데요. 가로만 약 5cm로 그리 크지 않은 편이에요!
생크림우유롤케익은 빵 시트와 우유생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언뜻 보면 평범한 롤케익 아니냐 하겠지만 밥심은 좀 아쉬워요.
그도 그럴 게 원래 연세우유크림빵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어마어마한 양의 크림 아니냐구요. 입안 가득 덮는 크림 그 맛에 밥심은 엄청 감동한 기억이 있걸랑요.
크림은 완전 스무스한 생크림 재질 아니고, 리코타 치즈가 떠오르는 제형이에요. 자연 치즈가 함유되어 있어 그런 걸로 보여요! 실제로 입에 넣으니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았구요. 오히려 신맛이 치고 올라와 치즈치즈한 맛이 느껴졌다는 사실.
그리고 먹다 보니 크림보다 빵의 존재감이 더 크게 느껴지지 뭐예요. 부드러운 생크림은 입에서 금방 녹아 없어지고, 카스테라 빵만 입에 마지막까지 남으니 뭔가 되게 아쉬운 거 있죠.
게다가 빵도 부드럽지만 묵직하다 보니 결국 우유를 찾게 되었다는고. 연세우유 크림빵 먹을 땐 느끼지 못한 이 기분..★
연세우유 크림치즈우유롤케익
가격 : 3,500원
그래서 서둘러 생크림우유를 제치고, 크림치즈우유롤케익으로 넘어가봤어요! 가격은 3,500원으로 생크림우유보다 200원이 더 나가요. 칼로리 역시 457kcal로, 무려 130kcal UP.. 헤헤.. 물론 중량이 20g 더 나가기는 하지만요-
연세우유 함량은 2.4%로 앞서 만난 생크림우유에 비해 낮아요. 크림치즈는 7.9%, 휘핑크림은 33%이니 참고하세요!
그러고 보면 컬러부터 생크림우유와 크림치즈우유 완전 차이나죠? 생크림우유는 카스테라가 떠오르는 갈색 비주얼인 반면, 크림치즈는 좀 더 밝은 노란색을 띠고 있거든요.
거기다 크기도 좀 차이가 나더라구요. 생크림우유도 미니미한 사이즈라고 느꼈는데, 맙소사. 크림치즈는 조금 더 작습니다.. (^^)
다만 장점이 있다면 빵과 크림의 비율에서는 크림치즈가 WIN. 확실히 이 점이 맛에서도 고스란히 느껴지는 거 있죠?
일단 크림치즈우유롤케익은 확실히 생크림보다 꼬소한 향이 솔솔 나더라구요. 뚜껑 열자마자 바로 코끝을 치는 바람에 먹기도 전에 흐-뭇!
일단 보기에는 생크림보다 훨씬 꾸덕꾸덕이라 기대 많이 했는데, 맛 자체는 치즈보다는 크림 맛이 강해요. 다만 빵의 경우, 생크림은 바로 입에서 부서지는 제형이었다면 크림치즈는 그에 반해 쫀쫀함이 살아있어서 더 먹는 재미가 있었네요.
생크림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크림의 비율. 훨씬 입안에 오래 남고, 빵도 비교적 얇은 편이라 목막힘 없이 넘어갔다니까요-
연세우유크림빵이라는 빵빵한 전작을 등에 업은 만큼, 밥심은 이번에 롤케익 정말 기대 많이했는데요. 엄청난 인기를 끈 디저트의 후속작 치고는 아쉬움이 많아요.
재구매 의사 : ★★개 반 / 없음
재구매 의사가 없는 이유 중 가장 큰 건 결국 연세우유 시리즈의 큰 특징 중 하나인 크림양이 너무 아쉬웠기 때문! 물론 맛은 있었지만 무난무난했고 꼭 다시 한번 사먹을만한 특별함을 찾을 수 없었어요. 유유. 밥심의 솔직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