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자주 먹었던 국민간식인 카스타드 아시나요? 오리지널 이외에도 모닝밀, 스위트골드, 바나나 맛 등등 다양한 맛들을 출시하면서 매번 화제를 모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카스타드 카카오베리’를 들고 왔어요~신상품은 아니지만 올해 봄 한정판으로 나왔던 제품이죠. 바로 알아보실까요?
롯데제과는 올해 봄 시즌을 맞아서 제철 과일인 딸기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신제품을 선보였었는데요. 향후에도 인기 제품에 제철 과일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줄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거라고도 했다고 하네요.
오늘 달달한 게 땡겨서 편의점에 갔는데 오리지널 카스타드도 아닌 카카오베리 맛이 있길래 (뒷북이지만) 사 와봤어요. 오리지널 카스타드도 국민 간식인 만큼 가끔 사 먹으면 너무 맛있는데요. 카스타드 카카오베리도 그만큼 맛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카스타드 카카오베리’ 4봉입 들어있는 박스의 가격은 2400원이에요. 하나에 600원이면 나쁘진 않은 듯,,?
카스타드 안에는 베리잼이 들어있는데요. 라즈베리퓨레가 0.33%, 블루베리 농축액이 0.18%, 딸기 농축액이 0.14% 정도 되네요. 코코아 분말은 2.1%!
칼로리는 1봉(26g) 당 100kcal! 오우 생각보다 높네요ㅋㅋ앉은 자리에서 4봉 다 먹으면 400kcal,,,
이렇게 모아놓으니까 되게 귀엽네요ㅋㅋ카카오베리라는 컨셉에 맞게 색깔도 분홍색에다가 배경에 베리가 가득가득~
드디어 까봐서 무게와 길이를 재 봤어요. 무게는 28g에 길이는 6cm 정도 되네요. 작을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너무 작아요ㅜㅜ요즘 과자가 점점 더 작아지는 것 같아서 슬프네요ㅜㅡㅜ
한 손에 딱 잡히는 아담한 사이즈! 초코파이보다도 작은 것 같아요ㅋㅋ옆에를 보면 구멍이 뽕 뚫려있는데요. 이 작은 구멍은 제조공법상 크림주입을 위해 있는 것이라고 포장에 친절히 적혀있네요ㅋㅋ
겉에 빵은 기존 카스테라 오리지널과 똑같은 재질이에요. 빵 부분만 먹었을 때의 맛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카오맛이 났는데요. 카카오맛이 은은하게 나고 빵 자체가 달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반을 갈라보았는데요. 안에는 밀크 크림과 베리잼이 들어있어요. 베리잼이 가운데에 있을 줄 알았는데 옆쪽에 몰려있더라구요ㅋㅋ그나저나 잼이 왜 이렇게 적죠??!좀만 더 넣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아요ㅜ
밀크 크림은 오리지널 커스타드에 들어있는 크림과 제형은 똑같아요. 맛은 우유맛이 강해요! 우유버터크림 맛이에요. 오리지널 크림보다 달지 않고 딱 적당해서 먹기 좋았어요. 베리잼은 온갖 베리가 다 들어갔다고 하지만 딸기잼이랑 제일 유사했어요ㅋㅋ상콤달콤한 딸기잼맛!
전체적으로 먹었을 때에도 맛있었어요! 은은한 카카오빵이랑 밀크크림, 베리잼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딱 당 떨어질 때 가볍게 한 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먹다 보면 은근히 목이 막혀서 아메리카노는 필수!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총평
재구매 의사: 있음. 가끔 당 떨어질 때 사 먹기 좋을 듯
별점: ★★★개
오늘은 롯데제과의 카스타드 카카오베리를 먹어봤는데요. 기존의 오리지널 카스타드도 원래 좋아하지만 카카오베리 맛도 매력이 있더라구요. 은은한 카카오맛 빵과 우유크림, 베리잼의 3가지 조합이 잘 어우러진 간식이에요. 부드럽고 촉촉하고 맛있어서 앉은 자리에서 4개 다 까먹었네요ㅋㅋ초코파이나 몽쉘이 질릴 때쯤 먹어주면 괜찮을 것 같아요ㅎ(여전히 내 맘속 1등은 몽쉘ㅎ)
댓글0